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39712] Re:[질문] 호출을 받은 프로그램에서 보내진 파라미터 활용하는 법졈여
박지훈.임프 [cbuilder] 1092 읽음    2005-03-31 17:45
전역함수 ParamCount()와 ParamStr()을 쓰시면 됩니다.

ParamCount() 함수는 인자가 없으며, 호출하면 현재 프로그램으로 넘겨진 파라미터의 갯수가 리턴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프로그램의 실행파일 이름 자체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 따라서 인자 갯수보다는 하나 많습니다.

ParamStr() 함수는 인자로 넘겨진 인덱스에 따라 그 순서의 프로그램 파라미터들이 리턴됩니다.
ParamStr(0)을 호출하면 현재 프로그램의 전체 패스를 포함한 실행파일 이름이 리턴되고, ParamStr(1)을 호출하면
첫번째 파라미터가 리턴되고.. 이런 식입니다.

그럼...


초보빌더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십니까 오늘 질문 내용은요
: 메인 프로그램에서 다른 프로그램을 호출했을때 메인프로그램에서 넘긴 파라미터값을
: 호출된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기위한 방법에 대한 질문입니다.
:
: 만약,메인에서
:
: Spawnl( P_NOWAIT, "~.exe", "A", "B", "C", Null ); 
: 이런방법으로 프로그램을 호출했을때에    호출된 프로그램에서는 Dispatch()에서 저것을 받아 활용하는거 같긴
: 한데요,
: Dispatch안에서 저 메세지를 구별하는법이나, "A", "B", "C" 파라미터를 변수에 저장하는 법을 모르겠습니다.
:
: 답변기다리겠습니다
: 그럼 모두 즐프하시구요
:
: 오늘하루도 좋은하루 되시길 ~~ 그럼 이만

+ -

관련 글 리스트
39708 [질문] 호출을 받은 프로그램에서 보내진 파라미터 활용하는 법졈여 초보빌더 754 2005/03/31
39712     Re:[질문] 호출을 받은 프로그램에서 보내진 파라미터 활용하는 법졈여 박지훈.임프 1092 2005/03/31
39719         Re:Re:[질문] 호출을 받은 프로그램에서 보내진 파라미터 활용하는 법졈여 초보빌더 843 2005/03/3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