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명준 님이 쓰신 글 :
: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있는데요
: 폼을 여러개를 사용합니다.
: 폼a에서 설정버튼을 누르면 다른폼(폼b....)이 나타나고 여기서 데이터 설정을 합니다.
: 그러면 설정된 데이터를 폼a에서 다시 사용하려고 합니다.
: 데이터를 폼 a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알고 싶습니다.
: (서로다른 폼에서 변수 한개를 공용하는 방법이요)
: 전역변수도 선언해보고 했는데 잘 모르겠어요
:
: a라는 폼 헤더파일 퍼블릭에 선언되어있는 함수를
: b라는 폼의 프로그램(루프)에서 불러다가 사용할수 있는 방법도 알고싶어요
: (변수를 공유하는것처럼 함수를 공유할수 있는방법이요)
:
: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만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두개의 폼을 서로 상호 참조 시켜서 해결 가능합니다.
A,B 두개의 폼이 있을때, A 에서 B를 불러내고, B에서 끝이 날때 A의 특정 멤버 함수나,
특정 멤버 데이타 값을 액세스 하여 변경 시켜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고요,
조금 더 쉽게 하고자 하신하면 TNotify에 대해서 알아 보세요 .
특정 이벤트를 생성 시키고, 그 이벤트 발생시 처리 할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즐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