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 별무리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하실점의 폼에 노출되어 있는 VCL 컴퍼넌트관련 함수들은 반드시 Synchronize 함수를 사용하셔서 메인 스레드로 돌리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캡션을 변경하신다거나, 메모로 출력을 하신다거나.. 하는 등의 화면업데이트 관련 함수나 루틴등은 반드시 Synchronize 함수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임프님의 말씀으로는 프로그램의 안전성을 위해서 스레드내에서는 Application->ProcessMessages() 함수의 사용도 지양해야 된다고 하시더군요.. 참고하시기를..
초보빌더 님이 쓰신 글 :
: 스레드를 사용하지 않고 타이머와 Application->ProcessMessages()
: 등을 이용하여 무한루프가 도는 프로그램을 작성했는데요.
: 아무래도 키 반응도 느리고 해서 스레드로 바꾸려고 합니다.
: 기존의 폼에 만들어진 함수들을 스레드에서
: Form1->initDB() 등과 같이 바로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 함수들은 주로 ADO를 이용한 DB 입출력과 네트워크 관련된 함수입니다.
: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팁과 매뉴얼 봐가며 스레드를 처음 써보는거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