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4.0 버전에 진입했네요. 여러가지 개선 된 것 같지만.. 여전한 것도 몇가지 눈에 띄는군요.
제 경우 런타임만 컴파일하고 디자인타임은 3.x에서 사용하던 bpl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별다른 문제가 눈에 띄진 않습니다.
오랜만에 이루어진 업그레이드라서 저도 좀 더 살펴보고 실전에 쓰든가 해야겠습니다.
변경내용을 눈에 띄는것만 조금 적어보면..
더이상 헤더에 #include <oleidl.h> 추가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트리뷰의 헤더칼럼쪽에 AutoSpring옵션이 붙었습니다. 칼럼폭을 특정 비율로 동시에 리사이즈할 수 있네요.
Colors 프라퍼티의 내용도 몇가지 더 추가됐습니다.
트리옵션의 PaintOptions중에 toFullVertGridLines였나.. 암튼 비슷한게 생겼습니다. 꽤 쓸만합니다.
제가 필요로하던 기능 하나는 아직도 추가가 안됐네요. 오브젝트인스펙터처럼 칼럼사이를 드래그해서 칼럼 크기 조정하는 기능... 지금은 꼭 헤더를 표시해야 헤더에서 칼럼크기를 조정할 수 있잖아요?
테두리없는 창 드래그하듯 메시지후킹으로 처리할까 지금 고민중이긴 한데 혹시 더 좋은 방법 알고계시면 제게도 좀 알려주셔염..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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