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9월에 공개된 최초의 1.0 버전에 이어, 1.0에서 나타난 몇가지 버그를 수정한 Graphics32의
1.0.1 버전입니다.
이전에 처음 Graphics32를 소개해주셨던 조로님의 말씀대로 공개이면서도 아주 강력한 이미지 프로세싱이
가능합니다. (멋진 이미지뷰어 컴퍼넌트도 들어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이전 버전보다 C++Builder 호환성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하는데, 아직 C++Builder를
완벽하게 지원하지는 않는다고 되어있군요. (몇개의 예제가 컴파일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버전부터는 Graphics32를 이용한 서드파티 라이브러리를 함께 소개하고 있는데..
역시 함께 올립니다.
0.99z 이전의 버전에서는 C++Builder를 지원하지 않아 직접 패키지 프로젝트를 만들어 등록해야 했었는데,
1.0 버전의 바로 이전 버전인 0.99z에서부터 C++Builder용 패키지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이미지 프로세싱 전문가가 아니라서.. -.-)
- 표준 TCanvas/TBitmap에 비해 100배까지 빠른 픽셀 처리
- 비트맵 알파블렌딩 (픽셀단위 알파블렌딩 포함)
- 픽셀, 라인, 폴리곤 안티알리아싱 (알파블렌딩과 연결)
- 안전한 멀티쓰레딩을 위한 비트맵 락킹
- 비트맵 확대/축소 기능 강화
- 비트맵 Affine 변환 : 회전, 확대/축소 등
- 비트맵 Arbitrary projective 변환
- 최적화된 더블버퍼링으로 깜빡이지 않는 이미지 표시
- 커스터마이즈가능한 사용하기 쉬운 멀티플 오버레이 레이어 지원
- RGB와 알파채널 프로퍼티 에디터
받아온 곳은...
http://www.g32.org/graphics32/
그럼 이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