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빌더로 DirectShow 프로젝트 하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따라가기 쉽게 순서대로 정리했습니다.
Turbo C++ Explorer 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2009-10-28 추가
해당 파일들을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ftp 서버에 올려두었습니다. 편리하게 내려 받으세요~
ftp://azena.info/attachment/borlandforum/cppb_directsh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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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젝트 생성, SDK 설치 (platform sdk - 2003 server, directx sdk - april 2007)
2. dshow.h, qedit.h, vmr9.h 파일 복사 (platform sdk 파일들)
프로젝트 폴더 아래에 include 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한다고 가정
3. dxlib 볼랜드용 라이브러리 파일 복사
(라이브러리 얻는 위치:
http://www.clootie.ru/)
4. include 폴더를 지정, 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april 2007)\include, 2번에서 복사한 include 폴더
해당 폴더는 빌더 기본 폴더보다 위에 지정해야 함
ex) "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april 2007)\include";include;$(BDS)\include;$(BDS)\include\vcl
5. lib 폴더를 지정, 3번에서 복사한 lib 폴더, 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april 2007)\lib\x86
해당 폴더는 빌더 기본 폴더보다 위에 지정해야 함
ex) dxlib_apr2007_forbcb;"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april 2007)\lib\x86";$(BDS)\lib;$(BDS)\lib\obj;$(BDS)\lib\psdk
6. 관련 파일의 인클루드 추가
#ifndef sqrtf
#define sqrtf (float)sqrt // used by d3d9.h
#endif
#ifndef __D3DRM_H__
#define __D3DRM_H__
#endif
#ifndef NO_DSHOW_STRSAFE
#define NO_DSHOW_STRSAFE
#endif
#pragma warn -com
#include <d3d9.h>
#include <d3dx9core.h>
#include "include\\dshow.h"
#include "include\\vmr9.h"
#include "include\\qedit.h"
7. 사용하는 라이브러리를 프로젝트 그룹에 추가 strmiids.lib (3번에서 복사한 파일 중에 찾으면 됩니다)
또는 소스에 다음과 같이 추가
#pragma comment(lib, "strmiids.li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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