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팁&트릭
C++Builder Programming Tip&Tricks
[71] BDE 알리아스의 실제 경로 알아내기
박지훈.임프 [cbuilder] 7371 읽음    2000-10-18 00:00
임펠리테리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팁을 올리죠? ^^;;

오늘의 팁은 BDE 알리아스의 실제 경로를 알아내기입니다. 실전에서 꽤 쓰일 일들이 있겠지요?

BDE 알리아스의 실제 경로를 알아내려면 BDE API 함수인 DbiGetDatabaseDesc() 함수를 호출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 함수는 알리아스의 경로 뿐 아니라 알리아스의 DB 타입을 포함한 알리아스의 정보들을 알아내는 함수랍니다. 거기다 BDE API 함수를 사용하려면 초기화하기 위해 DbiInit() 함수, 그리고 클린업을 위해 DbiExit() 함수를 호출해야 하는 등 그냥 사용하기엔 조금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아래에 간단히 한방에~ 안시스트링으로 BDE 알리아스의 경로를 알아내는 함수를 만들어봤습니다.

AnsiString __fastcall GetDbAliasPath(AnsiString AliasName)
{
    Word rslt = DbiInit(NULL);
    if(rslt != DBIERR_NONE) return "";
    DBDesc Desc;     
    rslt = DbiGetDatabaseDesc(AliasName.c_str(), &Desc);
    if(rslt != DBIERR_NONE) return "";
    AnsiString Result = Desc.szPhyName;
    DbiExit();
    return Result;
}


별로 복잡하지는 않지요? 그럼 도움되시길...

+ -

관련 글 리스트
71 BDE 알리아스의 실제 경로 알아내기 박지훈.임프 7371 2000/10/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