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만해입니다. ^^
오늘 트라이얼 버젼 받자 마자 이것 저것 해보다가
유닛 테스트 어떻게 하나 싶어서 인터넷을 막돌아 다니고 잿빛 날개님께서 올린 링크도 봐서
겨우 겨우 ^^
테스트 프로젝트 두개를 만들었습니다 ^^//
간략히 설명을 드리면,
우선은 기존의 프로젝트에 New -> Other -> TestProject를 선택 하셔야 하고요,
그 다음에 ToolPalate에서 TestCase를 선택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Testcase에서 테스트할 유닛을 선택 하라고 나옵니다.
그 이후에 테스트할 메소드를 추가 시키면되는데요
//---------------------------------------------------------------------------
class TTestTForm1 : public TTestCase
{
public:
__fastcall virtual TTestTForm1(AnsiString name) : TTestCase(name) {}
virtual void __fastcall SetUp();
virtual void __fastcall TearDown();
private :
TStringList* SortStrList;
__published:
void __fastcall testCaption(void); //<- 여기서 부터~
void __fastcall testSum(void);
void __fastcall testSort(void);
void __fastcall FormTest(void); //<- 여기 까지가 테스트할 메소드 입니다.
};
//---------------------------------------------------------------------------
테스트할 메소드는 무조건 __published: 섹션에 추가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실제 프로젝트에서 유닛 테스트를 실행 하실려면
프로젝트의 가장 처음 폼에서
//---------------------------------------------------------------------------
#include <vcl.h>
#include <GUITestRunner.hpp> //<- 추가 시켜 주시고요....
#pragma hdrstop
#include "UnitMain.h"
//---------------------------------------------------------------------------
온 크레이트 이벤트에서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
void __fastcall TfrmMain::FormCreate(TObject *Sender)
{
Guitestrunner::RunRegisteredTests();// 추가 시켜 주세요
}
//---------------------------------------------------------------------------
그리고 C++ Path에 다음과 같은 경로를 추가 시켜야 합니다.
C:\Program Files\CodeGear\RAD Studio\5.0\source\dUnit\src
C:\Program Files\CodeGear\RAD Studio\5.0 에 설치 했을떄 입니다.
그외에 주의 하셔야 할것은, TestProject에서는 테스트할 유닛을 포함하고 있어야 하고요,
실제 프로젝트에서는 TestProject의 Test 클래스를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프로젝트 2개와 스크린샷 2개 올립니다.
참고 하세요 ^^//
http://dunit.sourceforge.net/README.html <- 참고 링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