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넌트 설치는 매우 중요한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빌더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경우는 매우 곤란을 격게 되기도 하는 문제입니다.
우선 컴포넌트를 다운로드 하고 컴파일 했는데(또는 직접 컴포넌트 소스를 등록하려고 할때)
링크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이를 해결하기 위해 원하는 *.bpi 를 패키지 프로젝트에 추가시켜주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그러면 당장 컴파일 링크는 되어도 등록시 컴포넌트 이중 등록이라고 빌더가 투덜 거립니다.
우선 bpk 로 패키지 파일이 제공되는 경우는, 원래 패키지 파일의 정보가
가장 이상이 없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보통 에러가 나는 경우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빌더에 설치된 컴포넌트의 목록이
bpk 로딩후 컴파일 하는 과정에서 추가되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는 bpk 프로젝트 파일을 닫으시고,
외부 에디터로 *.bpk를 읽어 내어,
<LIBRARIES value= 부분과
<SPARELIBS value 부분에 자신도 모르게 추가된 *.lib 파일을
필요한 것 외에 모두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잘 모르겠거든 웬만한 것은 다 지워버리거나,
원래 다운로드 받은 .bpk 로 다시 복구시켜 주면 됩니다.
그런뒤, 다시 bpk 패키지 파일을 읽어 - 이때 새 플젝을 시작했다가 다시 읽는 방식으로 -
다시 컴파일 하면 됩니다. 이 경우 이미 컴파일 된 bpi 가 있으면
컴파일 안하고 Make Ok 되므로 소스중 하나를 불러 빈칸에 스페이스 하나 입력한뒤
재 컴파일 하면 됩니다.
즉 새로 모든 파일을 Make 하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런뒤 이상 없으면 Install 버턴을 눌러 설치하면 됩니다.
이외 Make는 잘되는데 추가적인 *.bpi 파일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도 위에서 말한대로 자신이 쓰고 있는 빌더의 패키지 구성이 추가되어 그런 것이니
에디터로 추가된 것 다시 다 없애고, 새로 모두 컴파일 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작업중에 순수한 패키지 설치 작업외에 다른 것은 안하는게 좋습니다.
말은 이렇게 쉽게 했는데... 잘 안될 경우가 많을 겁니다.
하지만 차근히 해보면 원래 받았던 패키지가 무난히 설치되는 것을 경험하실 겁니다.
보다 자세한 이유를 달아주면 좋겠지만, 경험으로 이정도 선에서 처리하면 되서리...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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