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 가공하다 보면 Smoothing 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여러가지 알고리즘 써 봤지만 아래 있는 알고리즘이 제일 잘 펴 집니다.
다림질 확실히 해 줍니다.
파라메타 첫번째는 데이타 배열이고, 다음은 데이타 개수, 세번째는 다림질 쎄기라고 생각하시면 ( 2이상 넣어 주세요.. )
void Smoothing(double *Data, int length, int count)
{
double* buffer ;
double temp =0;
int cnt, move ;
try
{
buffer = new double[length] ;
buffer[0] = Data[0] ;
cnt = 3 ;
memset(buffer, 0x00, sizeof(buffer)) ;
for(int loop=1 ; loop<count ; loop++) // 전반부 처리
{
move = 1 ;
for(int i=0 ; i<loop ; i++)
{
temp += Data[loop+move] ;
temp += Data[loop-move] ;
move ++ ;
}
temp += Data[loop];
buffer[loop] = temp / cnt ;
cnt += 2 ;
temp = 0 ;
}
for(int loop=count ; loop<length-count ; loop++)
{
move = 1 ;
for(int i=0 ; i<count ; i++)
{
temp += Data[loop+move] ;
temp += Data[loop-move] ;
move ++ ;
}
temp += Data[loop];
buffer[loop] = temp / ((count*2)+1) ;
temp = 0 ;
}
cnt = (count*2)-1 ;
for(int loop=length-count ; loop<length ; loop++)
{
move = 1 ;
for(int i=count ; i>1 ; i--)
{
temp += Data[loop+move] ;
temp += Data[loop-move] ;
move ++ ;
}
temp += Data[loop];
if(cnt == 0) buffer[loop] = 0 ;
else buffer[loop] = temp / cnt ;
cnt -= 2 ;
count -- ;
temp = 0 ;
}
for(int i=0 ; i<length-1 ; i++)
{
if(buffer[i] < 0) Data[i] = 0 ;
else Data[i] = buffer[i] ;
}
}
__finally
{
delete[] buffer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