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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2] 썸네일 만드는 또다른 방법
박우성 [solgari] 30081 읽음    2013-03-06 14:13
임프님이 썸네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다양하게 소개해 주셨는데요.
ScaleImage라는 함수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또다른 썸네일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C++빌더와 비주얼 C++을 같이 작업하는 경우가 있어서 될 수 있으면 서로 호환이 가능한 코드로 작성하게 됩니다. TCanvas보다는 DC를 다루는 편에 익숙해 있습니다. StretchBlt라는 함수를 이용하여 축소/확대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냥 사용하면 아주 품질이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옵니다. 하지만, SetStretchBltMode함수를 같이 사용하면 고품질로 축소/확대가 가능합니다.

void __fastcall MakeThumb( Graphics::TBitmap *srcBmp, Graphics::TBitmap *thumbBmp, int thumbSize/*width*/ )
{
	int thumbWidth = thumbSize;
	int thumbHeight = srcBmp->Height * thumbWidth / srcBmp->Width; //비율을 맞춤

	thumbBmp->SetSize( thumbWidth, thumbHeight );

	HDC srcDC = srcBmp->Canvas->Handle;
	HDC thumbDC = thumbBmp->Canvas->Handle;

	SetStretchBltMode( thumbDC, HALFTONE );

	StretchBlt( thumbDC, 0, 0, thumbBmp->Width, thumbBmp->Height, srcDC, 0, 0, srcBmp->Width, srcBmp->Height, SRCCOPY );
}




제가 만든 샘플에서는 StretchBlt(HALFTONE)을 사용하는 방법보다는 ScaleImage를 사용하는 방법이 속도가 더 좋습니다.

파일이나 Bitmap을 직접 축소/확대할 때는 ScaleImage이라는 함수가 더 편할 것이고,  그냥 화면에 보여주는 용도라면은 StretchBlt(HALFTONE) 방법이 더 편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박지훈.임프 [cbuilder]   2013-03-06 17:59 X
좋은 팁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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