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10.3) 에서는, 해당 프로젝트를 오픈하시고
상단메뉴 >> Project >> Options >> Building::C++Compiler >> C++Compilers(WIN32)::Use 'classic' Borland compiler
옵션을 true 로 하시면 임시방편으로 해결됩니다.
알렉산드리아(11.3)에서는 위와같이 설정을 해도 잘 안되는데, 다른 부분 옵션을 바꿔주면 됩니다.
상단 메인메뉴 >> Tools >> Options >> User Interface >> Editor >> Language 를 선택하시면,
화면 오른쪽에 옵션을 설정하는 곳에서 Code Insight 페이지탭을 선택하시고, 그 페이지의 하단에 보면
Delay 를 설정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옵션을 None( 또는 Low) 으로 맞추고 Save.
만약 그래도 안되면, Delay 옵션을 Low (또는 None)으로 맞추고 Save.
이렇게 해도, 사용하다보면 또 안될때가 있습니다. 그때마다 다시 위의 방법으로 다시 설정해 줍니다.
저는 그거말고, 알렉산드리아에서 아주 골치아픈 버그가 있는데, 해결책을 못 찾겠네요.
폼 디자인에서 각종 콤포넌트들을 화면에 맞게 배치하여 완성시켜서 배포를 하고,,, 다른 폼들을 만들다보면 예전에 만든 폼의 콤포넌트들의 배치가 안 맞습니다.
정확히 얘기하면 배치가 안 맞는게 아니라, Grid나 Panel 콤포넌트의 Anchors 프로퍼티에서 akLeft 와 akRight 을 true 로 해 놨는데, 콤포넌드의 폭(Width)이 줄어들면서 해당 폼의 오른쪽 테두리에서 점점 멀어지는 버그가 있고, 버튼의 경우 Anchors 프로퍼티에서 akLeft = false , akRight = true 로 하면, 콤포넌트가 왼쪽으로 점점 옮겨지면서 해당 폼의 오른쪽 테두리에서 점점 멀어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적지 않은 크기의 사내 프로그램(폼이 많은...)을 만들어서 운영 중인데, 기능을 추가할때 마다 모든 폼을 전부 확인하고 조절해야 하는데, 아주 짜증이 나서 미치겠네요.
이런 저런 빌더의 버그때문에, 저도 C#으로 전환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네요.
//--- 답 글을 남기고 나서, 추가 글 작성 (알렉산드리아 :: 폼 디자인 버그) ---
이 글을 적고 나서,,,, 골치아픈 버그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는 생각으로 이것저것 옵션값도 바꿔보고, 이런저런 테스트를 해 본 결과, 문제를 피 하는 방법을 찾은 것 같아서, 추가 글을 남깁니다.
폼을 비롯해서 각 콤포넌트들의 속성(Properties) 에 보면 StyleElements 항목이 있고 그 밑으로 seFont, seClient, seBorder 항목이 있는데, 기본값이 모두 true 로 되어 있습니다. 이 세개의 항목값을 모두 false 로 바꾸니, 그 골치아픈 현상이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맡고 있는 프로젝트들을 모두 이렇게 고쳐놓고 한번 며칠 더 사용하면서 지켜보겠습니다.
저와 같은 문제로 고통받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김시환 님이 쓰신 글 :
: 빌더의 Code Insight 기능 안된지가 꽤 오래 되었는데 아직도 수정을 못하고 있는 걸로 압니다.
: 전 이미 빌더를 포기하고 C#으로 전환했습니다.
:
: Rio 버젼 나온지 몇년 된걸로 아는데 그건 안됩니다. 최신 버젼도 안돼는데 구형 버전은 말할 것도 없죠.
: 최신버젼에서 수정이 된다고 해도 구형버전은 수정 안해줄 겁니다.
:
: 최근 나온 버젼도 어떤분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
:
:
: 배움이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저는 C++Builder Rio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
: : 질문사항은,
: : Button1->Caption = "아무개";
: :
: : 컴포넌트를 적고 화살표( -> )를 적으면 함수와 속성 리스트가 나오잖아요?
: : 저는 이렇게 안나옵니다. ㅠ.ㅠ
: :
: : 이렇게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알려주세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