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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456] Re:UI 구현관련 문의
[] 658 읽음    2023-05-14 13:48
개발에 상당한 시간이 요구 될겁니다.
제가 실력이 모자라 틀릴지 모르지만 대략 가르쳐 드리지요.

button, static, list같은 공용 콘드롤과 표준 콘트롤은 사용자 그리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대체로 개발자들은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OnPaint메세지를 가로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OnPaint메세지 가로체는 방법은 컴파일러 제작사에서 추천하는 방법이 아니라 나중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로 CWnd, TComponent혹은 기본 윈도우의 OnPaint메세지를 가로체는 방법은 대체로 안전합니다.

빌더나 VC가 제공하는 콘트롤을 사용할 경우 DrawItem이란 통지 메세지를 제공합니다. 이메세지는 콘트롤마다 사용법이 다릅니다.
하지만 빌더나 VC가 추천하는 방법인 만큼 안전합니다. 상당히 어렵고 꼭 외워야 할게 많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기본 윈도우를 만든후 OnPaint메세지를 가로체는 방법은 추천합니다.
기본 Window 핸들링 API와 GDI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럼


Euijung 님이 쓰신 글 :
: 파일로 첨부한것과 같은 화려한 UI를 가진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합니다.
:
: 1번 파일의 화면에 있는 거의 대부분의 버튼과 슬라이드바등은 실제 움직이는게 가능합니다.
: 움직이기도 하지만, 상황에 맞춰 각종 색상과 버튼의 상태등이 상당히 많이 실시간으로 바뀝니다.
: 저런 화면을 구성하고 싶은데,
: 제가 지금 사용하는건,
: https://www.tmssoftware.com/ 에서 구매한 UI팩밖에 없는데
: 그걸로는 저런 화면 구성이 왠지 안될듯합니다.
: 다른 유료 컴포넌트를 구매하면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 대부분, 그래픽하고는 상관없는 기본 컴포넌트만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짜다보니, 저런 UI화면을 구성을
: 어떻게 접근할지조차 감이 오지 않습니다.
:
: 그리고 저렇게 많은 UI를 구성하면 왠지 화면도 깜밖임도 심하고 버벅일듯하기도 하고,,,
:
: 그리고 2번화면은 비슷하게 화려하게 UI가 구성되어있고, 동그라미 친 부분은
: 파형도 그려주고 동영상도 나오는 화면들입니다.
: 그 모든게 동시에 보여지는데, 역시나 이런것도 그냥 빌더의 기본 컴포넌트(timage???? )를 사용해서 그리느건지.
: 아니면, 뭔가 다른 걸 사용하는지등 감이 오지 않습니다.
:
: 질문
: 1. 수많은 움직이는 버튼등이 있는 1번 화면과 같은 화면을 구성할때 어떤걸 봐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비트맵버튼에 이미지를 올려서 만드는건지. 그럼 배경은 어떻게 저런식으로 입혔는지 등 감이 안옵니다. )
: 2. 1번의 구현으로 어찌어찌해서 2번화면을 구성하고, 2번 파일처럼 각 화면구역마다 파형도 보여주고 동영상도 같이 재생되는등
:    움직이는 동작이 많은 화면을 구성할때 버벅이지 않고, 문제 없이 보여주려면 보통 어떻게 구현? 접근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 감사합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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