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마우스 커서 위치의 윈도우 핸들을 알아내는 예제이다.
..........
var
MousePoint: TPoint;
begin
{ 현재커서위치를 알아낸다음..}
GetCursorPos(MousePoint);
{ 커서위치에 있는 윈도우의 핸들을 얻는다. }
TargetWnd := WindowFromPoint(MousePoint);
..........
파워러브 델파이 97년 6월호!!!
참고로 운하시는것이 그 콘트롤을 가지고 있는 폼의 핸들을 원하시는것 같은데...
function GetOwner(pParent : THandle) : THandle;
var isDelphi : array[0..13] of Char;
begin
{ 받아온 윈도우의 핸들이 최상위 윈도우가 아니라면}
if (GetParent(pParent) <> 0) then
begin
{ 아! 비극적인 상황이 발생했다. 델파이로 만든 프로그램이면 최상위 윈도우가 'TApplication'이 된다. 윽! 이 끔찍한 일을 처리해야 한다. 그래서 할 수 없이 상위윈도우의 ClassName을 얻어내어서 'TApplication'인지를 검사해야 한다.}
GetClassName(GetParent(pParent), isDelphi, 13);
{ 델파이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고 상위 윈도우가 'TApplication'이면 현재의 윈도우는 폼이 되므로 폼의 핸들을 넘겨준다.}
if isDelphi = 'TApplication' then
begin
result := pParent;
exit;
end;
{ 이 간단한 함수를 위해서 재귀호출을 시도해 보았다. 이런 종류의 간단한 함수에서는 순환문을 쓰는 것보다 상당한 위력을 발휘한다.}
result := GetOwner(GetParent(pParent))
end
{ 최상위 윈도우라면..}
else result := pParent;
end;
파워러브 델파이 97년 6월호!!!
라는 함수를 써보세요...
모두 파워러브 델파이에서 가져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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