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5054] Re:콘솔모드에서 TADO컴포를 쓰려고 하는데 링커에러..
수야!╋ [] 1017 읽음    2011-08-31 11:33
질문이 워락 오래되긴 했지만..

저도 같은 경험을 했던상황이라.. 또 누군가가 같은 문제로 허덕일까싶어 답글을 달아봅니다.

DB관련 컴포넌트를 하나도 올리지 않고 TADOQuery 컴포넌트만 동적생성하여 컴파일을 하였더니

도용ID님과 같은 결과가 나오더군요. 한참을 찾았으나 워낙 실력이 허접한터라 실질적인 이유는 찾지 못하였답니다.

혹시나해서 TADOQuery 컴포넌트를 폼에 올리고 컴파일을 하면 링크에러는 사라지더군요.

다시 컴포넌터를 내려도 링크에러는 나지 않습니다. 추가된 hpp도 선언한것과 같은데요..

아무튼 이런 꼼수로 해결한 수야!╋였습니다.


DoyongID 님이 쓰신 글 :
: [Linker Error] Error: Unresolved external '__fastcall Adodb::TADOQuery::~TADOQuery()' referenced from E:\PROJECT\SERVER\DEBUG_BUILD\ENGINE_ADO.OBJ
: [Linker Error] Error: Unresolved external '__fastcall Adodb::TCustomADODataSet::~TCustomADODataSet()' referenced from E:\PROJECT\SERVER\DEBUG_BUILD\ENGINE_ADO.OBJ
: [Linker Error] Error: Unresolved external '__fastcall Db::TDataSet::~TDataSet()' referenced from E:\PROJECT\SERVER\DEBUG_BUILD\ENGINE_ADO.OBJ
: [Linker Error] Error: Unresolved external '__fastcall Adodb::TADOConnection::~TADOConnection()' referenced from E:\PROJECT\SERVER\DEBUG_BUILD\ENGINE_ADO.OBJ
: [Linker Error] Error: Unresolved external '__fastcall Db::TCustomConnection::~TCustomConnection()' referenced from E:\PROJECT\DEBUG_BUILD\ENGINE_ADO.OBJ
: [Linker Error] Error: Unresolved external '__fastcall Db::TDataSet::Close()' referenced from E:\PROJECT\SERVER\DEBUG_BUILD\ENGINE_ADO.OBJ
: [Linker Error] Error: Unresolved external '__fastcall Db::TCustomConnection::Close()' referenced from E:\PROJECT\SERVER\DEBUG_BUILD\ENGINE_ADO.OBJ
:
: 이런 에러가 뜹니다.. 윈도우모드로 짜다가 콘솔모드로 바꿨거든요.. 물론 아래와 같이 include 해줬습니다.
: #include <vcl.h>
: #include <ADODB.hpp>
: #include <DB.hpp>
:
: 콘솔위자드에서 생성시에 C++, VCL체크했고요..
:
: 어디서 틀린걸까요?

+ -

관련 글 리스트
44008 콘솔모드에서 TADO컴포를 쓰려고 하는데 링커에러.. DoyongID 1124 2006/03/09
65054     Re:콘솔모드에서 TADO컴포를 쓰려고 하는데 링커에러.. 수야!╋ 1017 2011/08/3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