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4254] Re:Re:[답변] 질문 하나만 더 드려도 될까요?
정성훈.해미 [sage5nor] 1154 읽음    2011-04-26 14:45
당연히 두 그리드에 같이 걸면 이벤트가 무한 반복되어 스택오버플로루가 납니다.

한쪽 이벤트가 동작중일 때 다른쪽이 동작 안하게 하면 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머리 안쓰고 하는 간단한 방법]
헤더에 또는 전역 변수 하나를 선언합니다.

bool Flag = false;


void __fastcall TForm1::AdvStringGrid1SelectCell(TObject *Sender, int ACol, int ARow, bool &CanSelect)   
{   
    if(Flag)	return;
    Flag = true;

    AdvStringGrid2->Col = ACol;   
    AdvStringGrid2->Row = ARow;   

    Flag = false;
}  
void __fastcall TForm1::AdvStringGrid2SelectCell(TObject *Sender, int ACol, int ARow, bool &CanSelect)   
{   
    if(Flag)	return;
    Flag = true;

    AdvStringGrid1->Col = ACol;   
    AdvStringGrid1->Row = ARow;   

    Flag = false;
}  

빌더링 님이 쓰신 글 :
: 알려주신대로 하니 정말 정말 잘됩니다 그런데...
: void __fastcall TForm1::AdvStringGrid1SelectCell(TObject *Sender, int ACol, int ARow, bool &CanSelect)  
: {  
:     AdvStringGrid2->Col = ACol;  
:     AdvStringGrid2->Row = ARow;  
: } 
: void __fastcall TForm1::AdvStringGrid2SelectCell(TObject *Sender, int ACol, int ARow, bool &CanSelect)  
: {  
:     AdvStringGrid1->Col = ACol;  
:     AdvStringGrid1->Row = ARow;  
: } 
:
: 이렇게 해서 A , B 그리드 둘다 해주니...허걱 폼이 멈춰버리네요... 당연한 결과인거 같기는한데..
: 어떻게해야 A ,B 그리드 둘다 상대 Col, Row 를 컨트롤 할수 있게 할까요 ㅜㅜ
: 이벤트를 다른걸 써야할까요 ?ㅜㅜ 움
:
:
: 정성훈.해미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정성훈.해미입니다.
: :
: : 오전 내내 답글 등록이 안되서 삽질하다가 이제 올립니다.ㅋ
: :
: :
: : 두 그리드를 동시에 움직이는것은 의외로 쉽습니다.
: :
: : 그리드의 기본 속성 Col, Row를 이용하면 됩니다.
: :
: : 그리드의 기본인 Col, Row는 간단하면서 유용합니다.
: :
: : [방법]
: : 1번 그리드의 셀이 선택될 때 Col, Row값을 2번 그리드에 넣으면 됩니다.
: : 나머지는 이동, 스크롤등은 그리드 컨트롤에서 알아서 합니다.
: :
: :
: : void __fastcall TForm1::AdvStringGrid1SelectCell(TObject *Sender, int ACol, int ARow, bool &CanSelect)
: : {
: :     AdvStringGrid2->Col = ACol;
: :     AdvStringGrid2->Row = ARow;
: : }
: : 

: :
: : 빌더링 님이 쓰신 글 :
: : : 에구 아래 이문제에 대해서 질문올렸다가 스스로 답을 찾아낸줄알고 적용했더니...
: : : 완전 에러였네요...
: : :
: : : 그래서 다시한번 도움을 청해봅니다.. ㅜㅜ 이런 비슷한 부분의 질문이나 예제가 검색이 힘드네요 에구
: : :
: : : 제가 폼위에 AdvStringGrid가 두개가 위아래로 있습니다.
: : : 둘다 똑같은 구조이죠 같은 컬럼 같은 테이블이죠...
: : :
: : : 그래서 위는 A 아래는 B라고 잡았습니다.
: : :
: : : 여기서 제가 하고싶은것은.... A에서 컨트롤 하는 것이 그대로 B도 적용되는것입니다.
: : : 그리고 B에서 컨트롤 하는것은 A에서 그대로 움직이구요...말인 즉슨..
: : :
: : : A에서 마우스 휠을 죽 돌리면 FIX된 ROW는 그대로 있고 나머지 RowCount만큼 위아래로 움직이는데요.....
: : : 이 행동이 B도 같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A에서 특정 Col의 특정 Row에 셀선택이 되었을때...
: : : B도 동일한 포커스가 되는것입니다. 물론 이건 제가 해결을 했는데...
: : :
: : : 문제점 1 :  마우스휠로 위아래 스크롤할떄는 같이 움직이지 않는다..
: : : 문제점 2 : 방향키로 그리드에서 움직였을때 선택된 Row는 같이 보여지나 스크롤이 같이 되지 않는다...
: : :
: : : 일단 제가 처리한 부분은
: : :
: : : __fastcall TForm1::TForm1(TComponent* Owner)
: : :     : TForm(Owner)
: : : {
: : :
: : :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1::AdvStringGrid7SelectCell(TObject *Sender, int ACol, int ARow,
: : :           bool &CanSelect)
: : : {
: : :     for (int i = 0; i<35; i++)
: : :     {
: : :         for (int j = 1; j < 20; j++)
: : :         {
: : :             AdvStringGrid7->Colors[j][i+2] = clGrayText;
: : :             AdvStringGrid8->Colors[j][i+2] = clGrayText;
: : :         }
: : :     }
: : :
: : :     for (int i = 0; i<35; i++)
: : :     {
: : :         AdvStringGrid7->Colors[ACol][i+2] = clAppWorkSpace;
: : :         AdvStringGrid8->Colors[ACol][i+2] = clAppWorkSpace;
: : :     }
: : :     for (int i = 1; i<20; i++)
: : :     {
: : :         AdvStringGrid7->Colors[i][ARow] = clAppWorkSpace;
: : :         AdvStringGrid8->Colors[i][ARow] = clAppWorkSpace;
: : :     }
: : :     AdvStringGrid7->Colors[ACol][ARow] = clWhite;
: : :     AdvStringGrid8->Colors[ACol][ARow] = clWhite;
: : :
: : :     for(int i=0; i<32; i++)
: : :     {
: : :         for(int j=0; j<19; j++)
: : :         {
: : :             if (AdvStringGrid7->Cells[19][i+2] == "1")
: : :             for(int j=0; j<19; j++) AdvStringGrid7->Colors[j+1][i+2] = clYellow;
: : :
: : :             if (AdvStringGrid8->Cells[19][i+2] == "1")
: : :             for(int j=0; j<19; j++) AdvStringGrid8->Colors[j+1][i+2] = clYellow;
: : :         }
: : :     }
: : :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1::AdvStringGrid8SelectCell(TObject *Sender, int ACol, int ARow,
: : :           bool &CanSelect)
: : : {
: : :     for (int i = 0; i<35; i++)
: : :     {
: : :         for (int j = 1; j < 20; j++)
: : :         {
: : :             AdvStringGrid7->Colors[j][i+2] = clGrayText;
: : :             AdvStringGrid8->Colors[j][i+2] = clGrayText;
: : :         }
: : :     }
: : :
: : :     for (int i = 0; i<35; i++)
: : :     {
: : :         AdvStringGrid7->Colors[ACol][i+2] = clAppWorkSpace;
: : :         AdvStringGrid8->Colors[ACol][i+2] = clAppWorkSpace;
: : :     }
: : :     for (int i = 1; i<20; i++)
: : :     {
: : :         AdvStringGrid7->Colors[i][ARow] = clAppWorkSpace;
: : :         AdvStringGrid8->Colors[i][ARow] = clAppWorkSpace;
: : :     }
: : :     AdvStringGrid7->Colors[ACol][ARow] = clWhite;
: : :     AdvStringGrid8->Colors[ACol][ARow] = clWhite;
: : :
: : :     for(int i=0; i<32; i++)
: : :     {
: : :         for(int j=0; j<19; j++)
: : :         {
: : :             if (AdvStringGrid7->Cells[19][i+2] == "1")
: : :             for(int j=0; j<19; j++) AdvStringGrid7->Colors[j+1][i+2] = clYellow;
: : :
: : :             if (AdvStringGrid8->Cells[19][i+2] == "1")
: : :             for(int j=0; j<19; j++) AdvStringGrid8->Colors[j+1][i+2] = clYellow;
: : :         }
: : :     }
: : : }
: : :
: : : 이렇게 하여 서로 같은 라인과 선택된 셀은 처리를 햇는데 같이 스크롤 하는게 진짜 난감하네요 ㅜㅜ
: : : 마우스휠로 하였을때나...키로 움직였을때....스크롤을 어떻게 동기화 해야할까요 ㅜㅜ
: : : 한폼에 두 그리드에 동시에 SetFocus()는 안되더군요...
: : : (SetFocus때문에 그리드에서 자동 스크롤이 되는거 같거든요...)
: : : 고수님의 조언 기다려봅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64238 두개의 그리드 컨트롤 재질문 ㅜㅜ 빌더링 1797 2011/04/25
64242     [답변] 그리드의 Col과 Row 정성훈.해미 2124 2011/04/26
64245         Re:[답변] 질문 하나만 더 드려도 될까요? 빌더링 1198 2011/04/26
64254             Re:Re:[답변] 질문 하나만 더 드려도 될까요? 정성훈.해미 1154 2011/04/26
64256                 Re:Re:Re: 감사함을 표현할 길이 없네요 ㅜㅜ 빌더링 1391 2011/04/26
64243         Re:허걱 진짜진짜 감사합니다 ㅜㅜ 우헐~ 빌더링 1271 2011/04/26
64241     Re:두개의 그리드 컨트롤 재질문 ㅜㅜ 김상면 1299 2011/04/26
64244         Re:Re:정말 다행입니다 ㅜㅜ ㅎ 빌더링 1308 2011/04/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