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버릴 필요는 없겠죠.
전 애초에 그런 표기법이 맘에 안들었는데, 편한점은 있어서...
그냥 개발툴에 따라 맞춰쓰죠.
MFC 쓸 때는 MFC 소스와 비슷한 형태로 하고,
VCL 에서 할때는 VCL 소스와 비슷한 형태로 하고...
IDE 가 만들어주는 코드와 비슷하니 나중에 볼 때 편하더라구요.
편한 코드에 알아보기 쉽게 코딩을 하면 주석 따위 쿨하게 생략해도
나중에 다시 볼 때 조금만 봐도 이해가 되더라구요.
땅주인 님이 쓰신 글 :
: 드뎌 사무실에 평화가 찾아와서.. 책을 한 권 봅니다.
:
: Clean Code...
:
: 현대적인 개발툴은 변수 Scope나 변수 타입 정보를 충분히 Support해주므로
: 굳이 헝가리안 표기법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 m_, fXXX, dXXX, m_strXXX 등을 쓰지말아라는 소리인데..
:
: 저의 경우
:
: int iXXX;
: UnicodeString sXXXX;
: BYTE byXXXX;
: bool bXXXX;
: ...
:
: Class CCar {
: int m_iXXXXX;
: UnicodeString m_sXXXXX;
: BYTE m_byXXXXX;
: bool m_bXXXX;
: }
:
: 뭐 이렇게 쓰고 있는데..
:
: 업무 상 MFC와 C++ Builder를 모두 쓰고 있는 상황에서 두 개의 툴을 모두 써보니..
: 일단, 에디터 환경은 VC가 좀 낫다... Visual Assist까지 쓰면 많이 낫다.. C++ builder에 Visual Assist가
: 나오면 좋겠다.. 뭐.. 그런 생각이 들고, Builder로 코딩할 때 변수나 함수를 찾아갈 때..
: 저의 경우 무자게~~ Search in Files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손가락이 다 아플 지경인데요..
: (손목이 좀 안 좋은 상태라..)
: 그외 bookmark 기능도 좀 개선을 했으면 좋겠고.. 여타의 개발 지원 도구를 해주었으면 하는데..
:
: 그런 상황이라 헝가리안 표기법를 버리기가 좀 .....
:
: 다른 분들의 의견은 어떠신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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