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2202] Re:Re:Edit 정렬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이태호 [hanaro30] 1264 읽음    2010-08-19 13:19
감사합니다!

김태선 님이 쓰신 글 :
: //---------------------------------------------------------------------------
: // TEdit 컨트롤의 Text 정렬를 설정한다.
:
: void    SetEditAlignment(TCustomEdit* edit, TAlignment align)
: {
:     int    style = GetWindowLong(edit->Handle, GWL_STYLE);
:     switch(align)
:     {
:         case taLeftJustify :
:             style = style & ~ES_RIGHT;
:             break;
:         case taRightJustify :
:             style = style | ES_RIGHT;
:             break;
:         case taCenter :
:             style = style | ES_CENTER;
:             break;
:         default :
:             return;
:     }
:     SetWindowLong(edit->Handle, GWL_STYLE, style);
: }
: //---------------------------------------------------------------------------
:
:
: 이태호 님이 쓰신 글 :
: : 아래와 같이 하면 가운데 정렬이 됩니다.
: : Edit1->BorderStyle = 20;
: : 또, 아래와 같이 하면 오른쪽 정렬이 됩니다. 
: : Edit1->BorderStyle = 19;
: : 단, 이 트릭을 쓰면 정렬은 원하는 대로 되지만 대신에 BorderStyle 프로퍼티를 조작한 만큼 border가 사라져버립니다.
: : 그러니까, border가 필요하시면 TPanel이나 TBevel위에 올려서 꾸미든지 해야겠지요.
: :
: : 라고 FAQ에 나와 있는데요, 저 방식말고 Edit를 가운데, 오른쪽, 센터에 정렬하는 다른 방식이
: : 있는지 궁금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62164 Edit 정렬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이태호 1130 2010/08/16
62165     Re:Edit 정렬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김태선 1224 2010/08/16
62202         Re:Re:Edit 정렬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이태호 1264 2010/08/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