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9517] Re:[질문]중국어를 볼랜드 에디터에서
땅주인 [heaven2] 1863 읽음    2009-12-22 17:02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중국어 말을 볼랜드 에디터에서 문자열로 처리를 하려고 하는데
:
: 에디터에 붙여넣기하면 글씨가 깨져 보이네요.
:
: 유니코드 설정인가가 안되서 그런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빌더6.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빌더6.0을 쓰면 유니코드 제대로 지원하지 않아서.. 유니코드를 지원하도록 만든 컴포넌트TntUnicodControl을 쓰거나

아예 O/S를 중국 O/S로 바꾸고 작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후자를 ... ㅠ.ㅠ;;;

빌더 6.0 Enterprise 버젼이면 Translation manager기능을 지원하여 언어 리소스를 중국어/영어/한글 등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 좀 불안한 동작을 보여..새빠지게 언어 번역한 거 다 입력하고 홀랑 날리는 일이 있어서.. 쫌..

그러고 보니 3가지쯤 되네요..

TntUnicodeControl쓰는 게.. 그나마 정신 건강에 도움될 듯.. 나머지는 좀 삽질을...

+ -

관련 글 리스트
59497 [질문]중국어를 볼랜드 에디터에서 하안인 1921 2009/12/21
59517     Re:[질문]중국어를 볼랜드 에디터에서 땅주인 1863 2009/12/22
59498     Re:[질문]중국어를 볼랜드 에디터에서 nansama 2066 2009/12/2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