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중국어 말을 볼랜드 에디터에서 문자열로 처리를 하려고 하는데
:
: 에디터에 붙여넣기하면 글씨가 깨져 보이네요.
:
: 유니코드 설정인가가 안되서 그런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빌더6.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빌더6.0을 쓰면 유니코드 제대로 지원하지 않아서.. 유니코드를 지원하도록 만든 컴포넌트TntUnicodControl을 쓰거나
아예 O/S를 중국 O/S로 바꾸고 작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후자를 ... ㅠ.ㅠ;;;
빌더 6.0 Enterprise 버젼이면 Translation manager기능을 지원하여 언어 리소스를 중국어/영어/한글 등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 좀 불안한 동작을 보여..새빠지게 언어 번역한 거 다 입력하고 홀랑 날리는 일이 있어서.. 쫌..
그러고 보니 3가지쯤 되네요..
TntUnicodeControl쓰는 게.. 그나마 정신 건강에 도움될 듯.. 나머지는 좀 삽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