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8801] 헷갈리네요
이경문 [gilgil] 1006 읽음    2009-10-19 01:13
음... 재미있네요.

result = a && ++b;

1. short circuit evaluation의 관점에서는 다음과 같이 볼 수가 있겠고
if (a)
{
  if (++b)
    result = true;
}
else
  result = false;

2. standard boolean operator의 관점에서 본다면 질문쟁이님의 얘기가 맞는 말이고

http://en.wikipedia.org/wiki/Operators_in_C_and_C%2B%2B

short circuit evaluation 이라는 놈을 최적화 과정으로 봐야 하느냐, 아니면 정식 원래 문법으로 봐야 하느냐...

저도 잘 모르겠네요, 헷갈립니다.


질문쟁이 님이 쓰신 글 :
: && 연산자가 왼쪽이 거짓(0)이라면 다음에 아오는 연산 즉, (연산1 && 연산2) 연산 2 실행을 안하고 넘어간다...
: 이건 아는데요.
: 연산자 우선순위상 ++b가 먼저 실행되야하지 않느냐 그걸 물어본겁니다.
: (++b)로 해도 실행이 안되더군요.

+ -

관련 글 리스트
58796 아주 기초적인 질문 하나 할께요. 질문쟁이 1081 2009/10/18
58824     AND 연산자에서 좌항이 false 이면 우항은 계산을 아예 안 합니다. 아제나 1326 2009/10/20
58803     Re:아주 기초적인 질문 하나 할께요. 넘초보 893 2009/10/19
58807         Re:Re:아주 기초적인 질문 하나 할께요. 질문쟁이 901 2009/10/19
58810             Re:Re:Re:아주 기초적인 질문 하나 할께요. 넘초보 1054 2009/10/19
58799     Re:아주 기초적인 질문 하나 할께요. Kenzuro 1028 2009/10/18
58800         Re:Re:아주 기초적인 질문 하나 할께요. 질문쟁이 1010 2009/10/18
58801             헷갈리네요 이경문 1006 2009/10/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