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8205] Re:소켓 통신 중에요.
아제나 [azena] 1479 읽음    2009-08-26 17:21
간단한 문제네요.

소켓을 UDP로 여셔서 그래요. ㅎㅎㅎ
telnet은 TCP 소켓을 사용합니다.

SOCKET sock = socket(AF_INET, SOCK_DGRAM, 0);

요기에서 SOCK_DGRAM을 SOCK_STREAM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냥 실수면 상관 없겠지만, TCP/UDP 개념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그것부터 익히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오징어 님이 쓰신 글 :
: 텔넷으로
:
: vrs.ngii.go.kr
: 포트번호 2101
:
: 로 접속을 해서요
:
: GET /INCH-SB-RTCM23 HTTP/1.1
: User-Agent: NTRIP GNSSInternetRadio/1.2.0
: Authorization: Basic adsfasdfsadfasdfasdf==  (ID와 비밀번호 부분이므로 임시로 해주었음)
:
: 요렇게 쳐주면 어떠한 신호가 날라옵니다.
: 그런데 이것을 똑같이 네트워크로 구현을 하는데요.
: 응답이 오지 않아서 질문 드립니다,
:
:  int retval;
:
:  WSADATA wsa;
:  if(WSAStartup(MAKEWORD(2,2), &wsa) != 0)
:      return -1;
:
:  SOCKET sock = socket(AF_INET, SOCK_DGRAM, 0);
:
:  if(sock == INVALID_SOCKET) err_quit("socket()");
:
:  SOCKADDR_IN serveraddr;
:  serveraddr.sin_family = AF_INET;
:  serveraddr.sin_port = htons(PORT);
:  serveraddr.sin_addr.s_addr = inet_addr("vrs.ngii.go.kr");
:
:  retval = connect(sock, (struct sockaddr *)&serveraddr,
:      sizeof(serveraddr));
:
:  if(retval == SOCKET_ERROR) err_quit("connect()");
:
:  char buf[BUFSIZE+1];
:
:  int len;
:
:  while(1){
:   ZeroMemory(buf, sizeof(buf));
:
:   sprintf(buf,
:    "GET /INCH-SB-RTCM23 HTTP/1.1\r\n"
:    "User-Agent: NTRIP GNSSInternetRadio/1.2.0\r\n"
:    "Authorization: Basic dfasfdasdfsadfasfd==\r\n"
:    "\r\n");
:
:   len = strlen(buf);
:
:   if(strlen(buf) == 0)
:    break;
:
:   retval = send(sock, buf, strlen(buf), 0);
:
:   if(retval == SOCKET_ERROR){
:    err_display("send");
:    break;
:   }
:
:   retval = recv(sock, buf, retval, 0);
:
:   if(retval == SOCKET_ERROR){
:    err_display("send()");
:    break;
:   }
:
: recv에서 계속 대기합니다. 도대체 뭐가 틀렸죠?
:
: 텔넷에서 명령어 날려주는 것이
:
: 그냥 버퍼에 똑같이 담아서 send 해주면 같은방식 아닌가요?
:
: 좀 다른가...ㅜㅜ 답변 부탁 드립니다...ㅜㅜ

+ -

관련 글 리스트
58183 소켓 통신 중에요. 오징어 1262 2009/08/25
58205     Re:소켓 통신 중에요. 아제나 1479 2009/08/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