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5891] Re:유니코드에 관한 질문
공윤경 [] 1550 읽음    2009-01-24 12:22
강좌쪽에서 무엇인가 찾은것같네요
아직 그게 그건지 이게 저건지 모르는 상황이지만....
일단 공부좀 하고 다시 질문하겠습니당 ^^
공윤경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언제나 발등에 떨어진 급한불 끄러 들오오는 공윤경입니당 ^^
:
: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 제생각보다 간단하지 않게 벽에 턱 막혔네요^^;
:
: 엑셀파일에는
: -------------------------------------
: A         B                C                D            E
: 숫자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한글
: -------------------------------------
: 이런순서로 되어있어요.
: 프로그램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하자면
: 영어버튼을  누르면 숫자 + 영문이 합쳐져서
: 일본어 버튼을 누르면  숫자 + 일문이 합져져서
: CSV파일로 저장되는프로그램입니당...
:
: 엑셀자체에서 마크로를 써서 출력을했었는데,
: 영문과 한글을 그대로 출력이 되는데 중국어와 일본어는 각각 언어환경을 중국어 일본어로
: 바꿔야지만 출력된 파일이 깨지지 않았습니다.
:
: 다국어 지원을 위해서 프로그램에 사용될 텍스트들을 만드는작업인데...
:
: 몰라서 할수있는 질문일지 모르겠지만... 엑셀에서 불러온 문자들을 OS의 언어환경을 바꾸지 않고
: 일본어면 일본어 텍스트파일로 저장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 솔직히 말씀드리면 지금 엑셀파일의 데이터도 다 못읽고 있는 상태랍니당..
: 아침부터 열심히 뒤지고있는데..뒤지다보면 읽어올수는 있지 않을까 하는 간절한 바램 ^^;
:
: 그래서 혹시 그냥 저장하면 되는건데 제가 아직 저장하는부분까지 진행하지를 못해서
: 이런질문을 드리고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마음만 너무 급했나요?
:
: 쉬운질문을 넘 어렵게 했나요?
: 매일같이 제가 하는 작업의 일부인데 하루에도 몇번씩 중국어로 일본어로 한국어로 OS를 재기동 시켜서 텍스트파일만드는데 시간을 보내는게 아깝고 왠지 모르게 다시 켜지는 컴퓨터 기다리는시간이 참기 힘들어서요 ㅠㅠ
: 주말에 혹시 가능하면 만들어 보려고 하는거거든요.
:
: 먼가 힌트가 될만한것이 있다면...부탁드립니당..
:
: 좋은주말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55890 유니코드에 관한 질문 공윤경 1324 2009/01/24
55891     Re:유니코드에 관한 질문 공윤경 1550 2009/01/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