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얼통신에 대해서 깊이 공부해 볼 기회가 없어서
정확한 답변은 하기가 곤란하고요..
TComPort 사용 경험에 비추어 생각 나는 대로 몇가지만 말씀드립니다.
물론 다 해보신 방법 일 수도 있습니다.
SyncMethod를 smThreadSync로 하지 마시고 smWindowSync로 한번 해보시길
전에 이 것 때문에 통신이 안들어왔던 경험이 있습니다.
시리얼 통신 프로토콜 자체에 포맷이 있다면 프로토콜의 마지막을 나타내는 문자를
EventChar에 설정해보세요
보통 시리얼통신에서 많이 사용하는 마지막 문자인 ETX는 0x03으로 설정 하면 이벤트가 들어옵니다.
콤포넌트에서는 #으로 시작하는군요 #3 등으로 설정
물론 프로토콜에 따라 다릅니다.
FlowControl의 ControlDTR 등의 옵션을 바꿔 봅니다.
ControlDTR을 dtrEnable로 해보는 등의 방법이죠.
★래미★ 님이 쓰신 글 :
: 실행해보면 Rx램프는 계속 반짝여서 데이터가 있는데
:
: ComPortRxChar 함수안으로는 안들어와요 ㅠㅠ
:
: ========
: Open 한 후에
: ComPort->ReadStr(Str, 6);
: 이렇게 읽어보니 데이터는 있네요,,
: 도대체 이벤트함수로 안들어오는 이유를 알수가 없어요 ㅠㅠ
:
:
:
: ★래미★ 님이 쓰신 글 :
: : USB타입 GPS수신기를 연결해서 데이터를 받으려고 하는데요
: :
: : 하이퍼터미널에서는 잘 들어오는데
: :
: : Cport는 안들어오는 이유가 뭘까요?ㅡㅡ
: :
: : Open까지는 되는거 같은데 OnRxChar 이벤트 함수로 들어오질 않아요~
: :
: : 설정은 9600, 8, 1, none, none 으로 둘다 같구요,,,
: :
: : 도와주세요(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