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5402] Re:Re:소스 첨부할께요...
크레브 [kkol] 2151 읽음    2008-12-10 23:46
시리얼통신에 대해서 깊이 공부해 볼 기회가 없어서
정확한 답변은 하기가 곤란하고요..

TComPort 사용 경험에 비추어 생각 나는 대로 몇가지만 말씀드립니다.
물론 다 해보신 방법 일 수도 있습니다.

SyncMethod를 smThreadSync로 하지 마시고 smWindowSync로 한번 해보시길
전에 이 것 때문에 통신이 안들어왔던 경험이 있습니다.

시리얼 통신 프로토콜 자체에 포맷이 있다면 프로토콜의 마지막을 나타내는 문자를
EventChar에 설정해보세요
보통 시리얼통신에서 많이 사용하는 마지막 문자인 ETX는 0x03으로 설정 하면 이벤트가 들어옵니다.
콤포넌트에서는 #으로  시작하는군요 #3 등으로 설정
물론 프로토콜에 따라 다릅니다.

FlowControl의 ControlDTR 등의 옵션을 바꿔 봅니다.
ControlDTR을 dtrEnable로 해보는 등의 방법이죠.


★래미★ 님이 쓰신 글 :
: 실행해보면 Rx램프는 계속 반짝여서 데이터가 있는데
:
: ComPortRxChar 함수안으로는 안들어와요 ㅠㅠ
:
: ========
: Open 한 후에
: ComPort->ReadStr(Str, 6);
: 이렇게 읽어보니 데이터는 있네요,,
: 도대체 이벤트함수로 안들어오는 이유를 알수가 없어요 ㅠㅠ
:
:
:
: ★래미★ 님이 쓰신 글 :
: : USB타입 GPS수신기를 연결해서 데이터를 받으려고 하는데요
: :
: : 하이퍼터미널에서는 잘 들어오는데
: :
: : Cport는 안들어오는 이유가 뭘까요?ㅡㅡ
: :
: : Open까지는 되는거 같은데 OnRxChar 이벤트 함수로 들어오질 않아요~
: :
: : 설정은 9600, 8, 1, none, none 으로 둘다 같구요,,,
: :
: : 도와주세요(__)

+ -

관련 글 리스트
55390 Cport에서 데이터가 들어오지 않는경우요~~ ★래미★ 1388 2008/12/09
55393     Re:소스 첨부할께요... ★래미★ 1904 2008/12/10
55402         Re:Re:소스 첨부할께요... 크레브 2151 2008/12/10
55406             Re:Re:Re:답변 너무 감사해요,, 근데 안돼요ㅠㅠ ★래미★ 2768 2008/12/11
55407                 Re:Re:Re:Re:답변 너무 감사해요,, 근데 안돼요ㅠㅠ 크레브 2821 2008/12/11
55412                     Re:Re:Re:Re:Re:답변 너무 감사해요,, 근데 안돼요ㅠㅠ 진짜로끝나는 2517 2008/12/1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