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995] Re:Re:TChart에서 마우스 휠 메시지 적용에 대해서요..
이용태 [kidary97] 1810 읽음    2008-10-23 11:58
테스트를 해보니까요...

그냥 Chart에 SetFocus()만 해주면.. 마우스 휠 이벤트가 먹더라구요...

TeeUseMouseWheel을 extern으로 선언안해도 될거 같습니다.

그런데... TeeUseMouseWheel이 Chart.hpp 어디에 선언되어 있다는건가요?

아무리 찾아봐도 없더라구요..



망치 님이 쓰신 글 :
: Chart1.hpp에 TeeUseMouseWheel이 extern으로 선언되어 있습니다.
: 휠마우스를 사용하시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
: CheckBox1->Checked는 휠마우스 체크입니다.
: focus가 차트에 있어야만 작동을 하네요....
:
:     TeeUseMouseWheel = CheckBox1->Checked;
:     Chart1->SetFocus();
:
: 이용태 님이 쓰신 글 :
: : TChart에 훨 메시지에 대응하는 핸들러가 다음과 같이 있더군요..
: :
: : OnMouseWheel
: : OnMouseWheelDown
: : OnMouseWheelUp
: : 이 있더라구요..
: :
: : 그래서.. 각각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이벤트 핸들러를 만들었습니다.
: :
: :
: : void __fastcall TfmLissajousView::Chart0MouseWheel(TObject *Sender,
: :       TShiftState Shift, int WheelDelta, TPoint &MousePos, bool &Handled)
: : {
: :     ShowMessage("Mouse Wheel 0");
: : }
: : //---------------------------------------------------------------------------
: :
: : void __fastcall TfmLissajousView::Chart0MouseWheelDown(TObject *Sender,
: :       TShiftState Shift, TPoint &MousePos, bool &Handled)
: : {
: :     ShowMessage("Mouse Wheel Down 0");
: : }
: : //---------------------------------------------------------------------------
: :
: : void __fastcall TfmLissajousView::Chart0MouseWheelUp(TObject *Sender,
: :       TShiftState Shift, TPoint &MousePos, bool &Handled)
: : {
: :     ShowMessage("Mouse Wheel Up 0");
: : }
: :
: :
: : 그리고 해당 TChart에 가서... 마우스 훨을 적용해봤더니..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_-;;;
: :
: : 메시지가 TChart 이벤트 핸들러랑 따로 노는거 같기도 한데요..
: :
: : TChart에서 마우스 훨 작동시 이벤트 핸들러 먹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 : 혹시나 마우스때문에 안되는걸 수도 있어서리... 제 마우스는 로지텍MX510 입니다..
: :
: : 답변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4991 TChart에서 마우스 휠 메시지 적용에 대해서요.. 이용태 1594 2008/10/22
54994     Re:TChart에서 마우스 휠 메시지 적용에 대해서요.. 망치 1556 2008/10/23
54995         Re:Re:TChart에서 마우스 휠 메시지 적용에 대해서요.. 이용태 1810 2008/10/23
54996             Re:Re:Re:TChart에서 마우스 휠 메시지 적용에 대해서요.. 망치 2113 2008/10/2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