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트도 매크로를 이용해서 그리는 방법을 찾아서 그리면 얼만든지 가능하겠지만
코딩으로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쓰려면 매우 불편할것입니다.
예전에 프로그램으로 데이타 분석해서 엑셀로 문서를 만든적이 있엇는데...
엑셀에 차트만 20개 가까이 (넘었나?) 들어갔었습니다.
구현은?
첫번째로는
엑셀프로그램으로 차트가 들어간 파일을 미리만듭니다.
차트에 색상 , 폰트 , 설명등.. 모두 엑셀에서 작업을 했죠
그런후에 그 엑셀파일을 문서양식으로 썼습니다.
프로그램에서는 그 파일을 하나 복사해서 차트가 참조하는 위치에 데이타만 죽 집어넣었죠
데이타가 표로 보이는 경우도 있지만
안보여야 하는 경우에는
차트 밑에 넣어뒀구요...
두번째로 사용한 방법은?
프로그램에서 차트를 그렸습니다.
그냥 TBitmap에 그리구요 그것을 clipboard나 파일로 저장한후에
엑셀에서 불러오기 해서 원하는 위치에 집어 넣었습니다.
엑셀에 있는 차트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들은 이렇게 했습니다.
TBitmap에 직접 차트를 그려도 되지만
빌더나 델파이에 있는 TChart를 이용하여 그린후에 그 화면을 그대로 캡쳐해서
엑셀에 이미지로 넣을수도 있습니다.
여튼 저는 그런식으로 프로그램에 한 20장짜리 엑셀 문서를 만드는 기능을 넣었었습니다.
도움이 되길 기원합니다.
그럼...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액셀 파일에 차트를 그리려면 어떻게해야 하나요.
:
: 프로그램 상에서 데이타 값과 그래프를 같이 보여 주려고 하는데,
:
: 데이타 값을 액셀로 쓰는 부분은 구현했는데
:
: 그래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이 안와서....
:
: 간단한 예제 나 샘플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