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소스를 유니코드나 wchar_t형으로 변경한 것은 아닙니다.
소스를 보시면, 스트링은 char * 를 사용하거나, std:string을 사용합니다. 즉, ANSI 스트링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2009에서 컴파일 할 때도 유니코드 지원하는 옵션을 꺼 놓은 상태입니다.
IBPP가 STL을 사용하기 때문에 찾아보니까, C++ Builder 2007이나 2009 모두 다 dinkumware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럼 컴파일을 해도 비슷한 크기로 나와야 하는데, 2배 넘게 크진 다는 것은 이해가 안 되네요.
Lyn 님이 쓰신 글 : : 1바이트 먹던 문자열들이 2바이트 먹으면서 꽤 커지긴 하던데요... : 기본 VCL 도 덩치가 커졋으니 거기에 맞춰서 전반적인 바이너리가 많이 커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