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829] Indy 에서 TCP-IP 통신의 단점(?????)
너브 [nervegum] 2468 읽음    2008-10-09 15:50
질문을 하다보니까 제목이 이상해 지네요...;;;;

사용환경 : C++ Builder 2007
사용컴포넌트 : Indy9   (10 사용해보려고 했는데 예제를 찾지 못해서.... ㅜ.ㅜ)

TCP 통신을 하려고 공부하더 도중....
약간의 문제가 발생하여 질문드립니다.

서버(측정장비) ----------  클라이언트(컴)

위와 같은 식으로 장비를 연결했는데

1. 문제는
   클라이언트 쪽에서 어떤 명령을 주고 서버쪽에서 돌아오는 값을 읽어야 되는데....

   장비에서 오는 값을 어떻게 받아야 되나요....????

   Timer로 계속 체크해야 되는 건가요????
  (제 잛은 지식으론 blocking 프로그램의 단점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

   아님 이벤트가 있나요????

  아님 다른 컴포넌트를 써야 되는건가요????
 
Indy9의               TIdTCPClient 보다
Internet에 있는    TTcpClint 사용하는게 더 낳을까요?????  OnReceive  이벤트 있던데;;;;

Q & A 찾아보다가 대세가 indy 인것 같아서 시작했는데....
(ㅎㅎㅎ 여담이지만 먼놈의  매뉴얼이 4천 페이지가 넘어가는지 ㅜ.ㅜ;;;;; 역시 저엔겐 너무너 먼;;;;)

조언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4829 Indy 에서 TCP-IP 통신의 단점(?????) 너브 2468 2008/10/09
54834     Re:Indy 에서 TCP-IP 통신의 단점(?????) justin 2713 2008/10/0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