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델파이 2009 및 C++빌더 2009 공개 세미나 메일을 받았습니다.
-------------------------------------------------------------------
델파이 2009 및 C++빌더 2009 공개 세미나! (무료)
네이티브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가장 빠른 길인 델파이 2009가 보다 강력해졌습니다.
유니코드 지원으로 다국어 데이터가 쉽게 처리되고 여러분의 소스코드는 더욱 간결해집니다. 데이터베이스 어플리케이션을 보다 강력하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
C++의 파워를 실현하는 C++빌더는 델파이 2009와 함께 강화된 기능 외에도 C++0x 표준 보강으로 더욱 앞서 나가게 되었습니다.
본 세미나를 통해 보다 강화된 개발 환경을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장소: 강남 교보 타워 23F 대회의실
일시: 10월 17일 (금) 오후 2시 ~ 6시
발표: 박지훈 (컨설턴트, 개발자, 볼랜드포럼 고문, 2009 베타 테스터)
김호광 보이드소프트 대표
주제: 델파이 2009 및 C++빌더 2009
Unicode와 Internationalization
VCL 개선
델파이 및 C++ 언어 개선
DataSnap 2009 와 멀티티어 어플리케이션
사전등록을 희망하실 경우 성명과 연락처를 회신 또는 한줄답변 바랍니다
지난 커뮤니티 공동구매행사가로 현장판매도 진행됩니다 (30%할인)
박범용 올림 (phone 011 9931 2488 | email Beomyong.Park@codegear.com)
-------------------------------------------------------------------
이번 세미나 장소에서 30%할인하여 구입할 수 있다고 하여, 구매를 고려중입니다.
http://www.codegear.com/article/38534/images/38534/CBuilder2009FeatureMatrix.pdf
http://www.codegear.com/article/38548/images/38548/Delphi2009FeatureMatrix.pdf
그런데 위 문서를 보면 Enterprise / Professional 차이점이 나타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Enterprise / Professional 차이가 없지만
DATABASE APPLICATION DEVELOPMENT AND CONNECTIVITY 항목, 멀티티어 항목에서
server connectivity 부분 등은 Professional 은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http://www.codegear.com/products/cppbuilder 페이지에서 언급한 것과 동일합니다.
Database server connectivity to InterBase, Blackfish SQL, MySQL, Microsoft SQL Server, Oracle, DB2, Informix and Sybase 는 Enterprise 이상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먼저는 Database server connectivity와 local connectivity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Enterprise 이상에서만 지원하는 Database server connectivity, 멀티티어 개발은 Professional 에서는 전혀 해 볼 수 없는 것인지와 가능하다면 어떤 방법(물론 써드파티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것이겠지만)이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