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인해 보니까....
연산자 우선순위에 의해 되어지네요..(bds2006에서)
지금까시 저두 순서되로 연산이 진행되는 줄 알았는데 ㅜ.ㅜ;;;;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int a,b,c,d;
a = 100;
b= 10;
c = 5;
d = a - b*c ;
ShowMessage("100 - 10 * 5 = " + IntToStr(d));
}
그리고 의심가면 괄호란 좋은 제도가 있잖아요.....
예전에 수치해석 시간에 Fortran으로 할땐 분명히(???) 순서대로 계산되었던거 같던데;;;;; (가물가물)
죠니뎁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다름이아니라, c언어에서 어떤세개의 식이정해지면(예를들면123-34*45)이런식을
:
: 연산자우선순위에의해 뒤에거부터계산해야하자나요??
:
: 이 우선순위되는연산자를(*,/)를먼저하고(+-)를나중에계산하게할려면
:
: 어떻게해야하죠??;;...ㅠ.ㅠ
:
: 답변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