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rintf("ASCII Code of %c: %d\n", str[i], str[i]);
%d는 Decimal 즉 10진수를 표현하죠
16진수로 표현하시려면 %x 를 써야 할듯 하네요
char[]로 버퍼를 선언하셨는데 한글의 경우 128이 넘어가는데..
이경우 %c에는 이상한 문자가 찍힐것이구
%d 부분에는 음수로 나올것입니다.
Hex로 표현하면 상관없는데...
그럼..
Han2 님이 쓰신 글 :
: 정수값을 받아 ASCII코드로 표한하는 소스를 짜봤습니다.
:
: --------------------------------------------------------------------------------------------------
: #include <stdio.h>
:
: #include <string.h>
:
:
:
: int main()
:
: {
:
: char str[128];
:
: int i;
:
: printf("Enter a string: ");
:
: gets(str);
:
: for (i=0; i<strlen(str); i++)
:
: {
:
: printf("ASCII Code of %c: %d\n", str[i], str[i]);
:
: }
:
: return 0;
:
: }
: --------------------------------------------------------------------------------------------------어찌어찌 짜긴했는데 제가 아직 초보라...보시고 미흡한 부분이 있으면 지적,보완 좀 부탁드려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