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503] Re:소스 이러면 괜찮을까요?
장성호 [nasilso] 1144 읽음    2008-09-07 14:43
: printf("ASCII Code of %c: %d\n", str[i], str[i]);

%d는 Decimal 즉 10진수를 표현하죠
16진수로 표현하시려면 %x 를 써야 할듯 하네요

char[]로 버퍼를 선언하셨는데  한글의 경우 128이 넘어가는데..
이경우 %c에는 이상한 문자가 찍힐것이구
%d 부분에는 음수로 나올것입니다.

Hex로 표현하면 상관없는데...


그럼..


Han2 님이 쓰신 글 :
: 정수값을 받아 ASCII코드로 표한하는 소스를 짜봤습니다.
:
: --------------------------------------------------------------------------------------------------
: #include <stdio.h>
:
: #include <string.h>
:

:
: int main()
:
: {
:
: char str[128];
:
: int i;
:
: printf("Enter a string: ");
:
: gets(str);
:
: for (i=0; i<strlen(str); i++)
:
: {
:
: printf("ASCII Code of %c: %d\n", str[i], str[i]);
:
: }
:
: return 0;
:
: }
: --------------------------------------------------------------------------------------------------어찌어찌 짜긴했는데 제가 아직 초보라...보시고 미흡한 부분이 있으면 지적,보완 좀 부탁드려요 ㅠㅠ

+ -

관련 글 리스트
54502 소스 이러면 괜찮을까요? Han2 983 2008/09/07
54503     Re:소스 이러면 괜찮을까요? 장성호 1144 2008/09/0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