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388] Re:Re:Re:4byte hex값을 float값으로 변환하는 방법 좀... 초보라서...
방태윤 [nabty] 3570 읽음    2008-08-23 20:59
그렇군요..,제가 float 형을 잘 모르고 답글을 달았네요...

제 글은 삭제했습니다.다른 분들이 혼동 할수도 있으니까요,


:float variable = 0x3000407A; 하면 되는데요 ㅎㅎ

그리고 순서 바꾼것은 int 형 메모리는 로우 하이가 역으로 들어있어서

그건줄 알고 했는데..이 역시 float 라서  별 의미는 없겠군요

그럼...



아제나 님이 쓰신 글 :
: float 형은 4바이트 아닙니까;;
:
: 그리고 16진수 30 00 40 7A 를 float 형에 넣으려면,
:
: float variable = 0x3000407A; 하면 되는데요 ㅎㅎ
:
:
:
:
: 방태윤 님이 쓰신 글 :
: : 질문 해석이 더 어렵네요...리플 달린거보고 단서를 잡았습니다.ㅋㅋ
: :
: :
: : 님이 말씀하시는 3D 75 C2 8F 는 메모리에 있는 값인가 봅니다.
: :
: : float 형이니까 정확하게는 00 00 00 00 3D 75 C2 8F 로 8 바이트겠지요,.
: :
: : 이 값을 내 변수에 사용할려면
: :
: : 8 자리 값을 뒤집어줘여 합니다...
: :
: :
: : 간단히 예로  short a=0x1122 를 우리가 프로그램애서 사용하면 실제 메모리 들여다보면 22 11 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 :
: : 그러므로 꺼네올때는 뒤집어 줘야겠죠,,,자세한것은 검색을 해 보시고요 ...
: :
: :
: : 그러므로
: :
: : 님의 경우
: :
: : unsigned char buf[8];
: :
: : buf[7]=0x0;
: : buf[6]=0x0;
: : buf[5]=0x0;
: : buf[4]=0x0;
: : buf[3]=0x3D;
: : buf[2]=0x75;
: : buf[1]=0xC2;
: : buf[0]=0x8F;
: :
: : float*n1;
: : unsigned char*t=&(buf[0]);
: : n1=(float*)t;
: : float n2=*n1;
: :
: : 그러면 n2 에 원하는 값이 들어옵니다.
: :
: : 간단하게 하면 float n3=*(float*)buf; 
: :
: : 저걸 해주는 함수가 있었던것 같기도 한데...검색 합 해보세요,.,
: :
: :
: :
: : 초보빌더 님이 쓰신 글 :
: : : 빌더를 접한지 얼마안되서 이런 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 : :
: : : 4byte HEX값을 float형 값으로 변환해야 하는데 당췌 어찌해야할지...
: : :
: : : 검색해봐두 잘 모르겠네여..
: : :
: : : 고수님들 좀 알려주세요~
: : :
: : : 예) 30 00 40 7A
: : :
: : : 위 예를 4byte를 변환하는 방법 좀...

+ -

관련 글 리스트
54378 4byte hex값을 float값으로 변환하는 방법 좀... 초보라서... 초보빌더 2365 2008/08/22
54385         Re:Re:4byte hex값을 float값으로 변환하는 방법 좀... 초보라서... 아제나 6673 2008/08/23
54388             Re:Re:Re:4byte hex값을 float값으로 변환하는 방법 좀... 초보라서... 방태윤 3570 2008/08/23
54381         델파이에서 비슷한 예제를 찾았는데... 빌더초보 1999 2008/08/2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