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가지정도 수정을 ...
첫째로
만약 C++Builder로 Notepad 같은것을 만들기 위해 Form위에 TMemo를 하나 올렸다고 가정할때..
님의 코드를 적용하면
SendMessage( FindWindow(NULL, "Form1"), VK_SPACE, 0, 0 );
이런식이 되겠죠?
TMemo가 아닌 Form에 메세지가 가는것입니다.
노트패드도 마찬가지죠
Nodepad의 메인윈도우가 있고 그 안에 VCL의 TMemo가 비슷한 Edit 컨트롤이 있습니다.
메인폼의 Child에서 Edit를 찾아 메세지를 날려줘야죠
HWND hWnd=FindWindow(NULL, "제목 없음 - 메모장");
HWND hEdtWnd=FindWindowEx(hWnd,NULL,"Edit","");
SendMessage(hEdtWnd , ***
두번째
VK_SPACE는 Key값입니다.
직접 키보드를 두드려도 키값이 메세지로 오지 않고 WParam으로 오죠
그런데 님은 Message로 보내셨네요
Message로는 WM_CHAR를 보내줘야 합니다.
종합해서
HWND hWnd=FindWindow(NULL, "제목 없음 - 메모장");
HWND hEdtWnd=FindWindowEx(hWnd,NULL,"Edit","");
SendMessage(hEdtWnd ,WM_CHAR, VK_SPACE, 0 );
뭐 이런식으로 해 줘야는 거죠
그럼
이성제 님이 쓰신 글 :
: SendMessage( FindWindow(NULL, "제목없음 - 메모장"), VK_SPACE, 0, 0 );
:
: 이렇게 했더니 애러가 나고 메모장이 꺼지는군요..
:
: 어떻게 하면 메모장에 스페이스(' ') 가 들어갈까요? ㅜ.ㅜ
:
: keybd_event 가 아닌 send 나 post 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
: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