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C빌더 2007으로 사원관리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DB는 SQL 서버를 사용하구요.
사원을 입력하는 화면에서 사원의 사진을 DB에 저장하려고 하는데 잘 되지 않습니다.
사원입력 윈도우에 Image 컨트롤을 놓고 Image 컨트롤에 사진을 집어넣고(이미지 컨트롤에 사진을 집어넣는 것은 클립보드에 있는 것을 붙여넣기 방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Image 컨트롤에 있는 사진(Picture)을 DB 필드에 저장해야 하는데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SQL 서버에서 사진 필드의 데이터형식은 Image로 하였습니다.
제가 시도한 코드:
ADODB1->Append();
ADODB1->Edit();
ADODB1->FieldByName("사진")->Assign(Image1->Picture);
ADODB1->Post();
위와 같이 하면 아무런 에러메시지도 나오지 않는데 저장은 안됩니다.
그리고 저장된 사진을 다시 Image 컨트롤에 나오게 하는 방법도 알고 싶습니다.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