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Form위에 TImage 올리고
2. Form의 OnResize 이벤트 핸들러에서
TImage 와 TImage.Picture.Bitmap의 Size를 조정해 줍니다.
3. 원하는 그림을 TImage의 Canvas나 TImage.Picture.Bitmap.Canvas에 그려줍니다.
TImage는 Canvas의 draw한 그림을 보관하고
WM_PAINT 메세지에 보관된 그림을 알아서 dc에 bitblt해 줍니다.
그럼..
linuxman 님이 쓰신 글 :
: 화면에 폼에 워드나 파워포인트 에서 볼수 있는 그리드 같은것을 그리려고 합니다.
: 그냥 canvas위에 점을 찍어서 그리면... 화면이 resize될때마다 매번 그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 화면이 출렁일것 같고..
:
: 폼 위에 점선같은 그리드를 표시할수 있는 좋은 방법 없나요?
: (form을 maxize시켜놓았을때 한번 그려놓고, 그리드를 그린후에는 onpaint 등의 메시지에 에 반응하지 않고 그냥 가만 있으면 됩니다... 마치 일반 컴포넌트 들 처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