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빌더 2주차 초보입니다.
현재 여러가지 모형을 canvas에 그려야 하는데 pixel 단위로 표현해야 해서
코딩 도중 해결이 잘 안되는 부분 몇가지 질문 올립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__)
1. 라인을 그릴때 width 를 높이면 끝 부분이 뭉그러져 있습니다. (=== (굵은 선이라 생각해 주세요 -_-) 이런 식으로요;;
검색해보니 사각형을 쓰라는 답변이 있었는데.. 정확하게 끝부분이 직각 [==== 으로 표현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네요;
2. 사각형의 펜 굵기를 굵게하면 좀 이상해집니다. 아니 선 굵기가 이상하다고 생각해야 하는지..
선을 그리는 원리를 이해잘 못해서 그런데 펜의 굵기가 굵어지면 사각형의 외곽선이 동일하게 안쪽으로 굵어지는게 아니라 각각의 사각형 윗선 아랫선의 굵기가 다릅니다. 홀수일땐 아래쪽이 굵어지고 짝수일땐 윗 부분이 굵어지고..
뭐 이런식으로요.. 선을 그릴때 문제가 있는거 같은데.. 이 문제때문에 사각형을 못쓰고 선으로 일일이 그려줘야 합니다. 근데 선 끝도 둥글어서 -_-
요는 가로줄을 그리려 moveTo (0,0) LineTo (10,0)
을 했을때 펜 굵기가 10이면 다음 선은 moveTo( 0,10) Lineto (10,10) 으로 해도 연결이 안되는 것에 있습니다.
선이 어떤 기준으로 그려지는지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3. 사선을 여러개 그려야 하는데 만약 640*480 크기의 도형이 있다면 그 안에 시작점과 각도를 가지고 그려야 합니다.
무슨 말이냐면 시작점 (0,0) 과 원하는 각도 (45도) 만을 가지고 끝점을 알아내서 선을 긋거나 도형 사이를 채우는
작업을 해야하는데 두개의 단서로 끝점을 알아내는 방법 부탁트려요 ㅠㅠ 간단한 예제좀 부탁드립니다 (__)
그럼 화이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