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243] 몇가지 궁금증이 있습니다 canvas에 선, 사각형 그리는 내용.
궁금증 [worcon] 1362 읽음    2008-08-06 17:28
안녕하세요.. 빌더 2주차 초보입니다.

현재 여러가지 모형을 canvas에 그려야 하는데 pixel 단위로 표현해야 해서

코딩 도중 해결이 잘 안되는 부분 몇가지 질문 올립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__)
                                                                                                
1. 라인을 그릴때 width 를 높이면 끝 부분이 뭉그러져 있습니다. (===   (굵은 선이라 생각해 주세요 -_-)  이런 식으로요;;

검색해보니 사각형을 쓰라는 답변이 있었는데.. 정확하게 끝부분이 직각 [====  으로 표현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네요; 


2. 사각형의 펜 굵기를 굵게하면 좀 이상해집니다. 아니 선 굵기가 이상하다고 생각해야 하는지..

선을 그리는 원리를 이해잘 못해서 그런데 펜의 굵기가 굵어지면 사각형의 외곽선이 동일하게 안쪽으로 굵어지는게 아니라 각각의 사각형 윗선 아랫선의 굵기가 다릅니다. 홀수일땐 아래쪽이 굵어지고 짝수일땐 윗 부분이 굵어지고..

뭐 이런식으로요.. 선을 그릴때 문제가 있는거 같은데.. 이 문제때문에 사각형을 못쓰고 선으로 일일이 그려줘야 합니다. 근데 선 끝도 둥글어서 -_-

요는 가로줄을 그리려 moveTo (0,0) LineTo (10,0)
을 했을때 펜 굵기가 10이면  다음 선은 moveTo( 0,10) Lineto (10,10) 으로 해도 연결이 안되는 것에 있습니다.
선이 어떤 기준으로 그려지는지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3. 사선을 여러개 그려야 하는데 만약 640*480 크기의 도형이 있다면 그 안에 시작점과 각도를 가지고 그려야 합니다.
무슨 말이냐면 시작점 (0,0) 과 원하는 각도 (45도) 만을 가지고 끝점을 알아내서 선을 긋거나 도형 사이를 채우는
작업을 해야하는데 두개의 단서로 끝점을 알아내는 방법 부탁트려요 ㅠㅠ 간단한 예제좀 부탁드립니다 (__)

그럼 화이팅 !

+ -

관련 글 리스트
54243 몇가지 궁금증이 있습니다 canvas에 선, 사각형 그리는 내용. 궁금증 1362 2008/08/06
54272     Re:몇가지 궁금증이 있습니다 canvas에 선, 사각형 그리는 내용. 둘리 2093 2008/08/08
54304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궁금증 929 2008/08/1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