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051] Re:Re:Re:무료 데이터베이스 컴포넌트 어디 없을까요?
박지훈.임프 [cbuilder] 1171 읽음    2008-07-23 13:03
사실 액세스도 엔진 등 관련 dll들이 많이 필요한데, 그게 MS에서 윈도우에 기본으로 포함시켜버려서 마치 필요없는 것처럼 보이는 것 뿐이죠.

생각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액세스처럼 필요한 엔진과 관련 파일들이 윈도우에 기본으로 깔려있지 않은 이상에는, dll 등 다른 파일들을 필요로 하지 않게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데이터베이스 엔진 자체를 프로그램에 내장시키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로컬 가볍게 쓸 수 있게 만든 임베디드 파이어버드만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달고 다녀야 하는 dll들과 메시지 파일 등이 필요하구요.

그렇다면, 당연히 C++빌더/델파이 프로젝트와 정적 링킹이 가능한 디비 엔진이어야 하겠죠. 그런 종류의 데이터베이스는 몇가지를 알고 있습니다만, 대부분 상용입니다. 다만, TurboPower에서 상용으로 판매하다가 오픈소스로 풀린 FlashFiler만이 그 예외죠. 아마 이 플래시파일러가 필요로 하시는 목적에 거의 맞을 듯 싶습니다.

터보파워 플래시파일러는 컴포넌트 자료실에 있습니다.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component&no=378



안명호.ASURADA 님이 쓰신 글 :
: Access 같은 데이터베이스를 말하는 겁니다. 접속은 컴포넌트나 코딩으로 하고...
:
: 박지훈.임프 님이 쓰신 글 :
: : 데이터베이스의 선택을 말씀하시는 건지, 아니면 데이터베이스는 따로 있고 거기에 접속할 컴포넌트를 말씀하시는 건지 질문이 애매하네요. 그에 따라 답변 내용이 완전히 달라지는데... ^^
: :
: :
: : 안명호.ASURADA 님이 쓰신 글 :
: : : 로컬에서 사용할 만한 크기도 작도 BDE 나 다른 DLL 이 필요없이 사용할 만한 Database 컴포넌트가 있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54024 무료 데이터베이스 컴포넌트 어디 없을까요? 안명호.ASURADA 1102 2008/07/22
54048     Re:무료 데이터베이스 컴포넌트 어디 없을까요? 박지훈.임프 930 2008/07/23
54050         Re:Re:무료 데이터베이스 컴포넌트 어디 없을까요? 안명호.ASURADA 1471 2008/07/23
54051             Re:Re:Re:무료 데이터베이스 컴포넌트 어디 없을까요? 박지훈.임프 1171 2008/07/23
54053                 감사합니다. 안명호.ASURADA 1353 2008/07/2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