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1.StringGrid에서 colum에 쓰인 문자열을 가운데정렬을 하려고 합니다..
(default가 왼쪽 정렬인것 같은데 (첨부파일참조) , 가운데 정렬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sg1->Cells[1][0]= "영어";
SetTextAlign(StringGrid1->Canvas->Handle, TA_CENTER);
과 같이 해도... 물자열이 가운데로 오지는 않습니다.
2. StringGrid에서 클릭 같은 이벤트가 발생했을때가 아니라 , 어떤 데이타를 읽어서, 그값에 따라 특정하나의 Cell 만 ... 색깔을 바꾸고 싶습니다...
즉 if(조건이면) DrawCell(TObject *Sender, int ACol, int ARow, TRect &Rect, TGridDrawState State)
호출하고 싶은데... Rect와 State 값을 설정할수 있는 방법 있나요?
즉 Cells[2][3]의 색을 바꾸고자하는데... 이때의 Rect 값과 State값을 구해서 DrawCell을 호출해 주면 될것 같은데..
Rect와 State값을 어떻게 얻어올수 있나요?
수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