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789] Re:[질문]스트링 줄이기(?)
박지훈.임프 [cbuilder] 1715 읽음    2008-06-27 05:23
원하시는 기능의 함수로는 VCL에서는 MinimizeName()이라는 함수가 있는데..
이 함수는 정확하게는 아무 문자열이나 쓰기 위한 것이 아니라 길쭉한 파일 경로명만을 위한 함수이기 때문에, 적절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써보시면, 비슷하게는 동작하지만 뭔가 좀 이상할 겁니다.

그 목적에 딱 맞는 함수는 Win32 함수중의 DrawTextEx() 함수입니다.
이 함수는 원래는 단순히 문자열을 지정한 Rect 영역에 그리기 위한 함수인데, DWORD 타입인 마지막 인자에 DT_END_ELLIPSIS와 DT_MODIFYSTRING 값을 넣어주면 원하시는 것처럼 문자열이 지정 Rect 영역을 벗어나는 뒷부분을 줄임표시(...)로 대체해서 줄여줍니다.

그럼...


skjoon 님이 쓰신 글 :
: 첨부한 그림은 윈도우 탐색기의 일부를 캡쳐한 것인데요.
: 텍스트가 지정된 Width를 넘어서면 뒷부분을 자르고 "..."을 붙여서 텍스트가 줄여짐을 나타내줍니다.
: 혹시 vcl이나 윈도우 api 중에서 이 기능을 해주는 녀석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 만들려고 하다가.. 먼저 찾아보고 쓰려구요 ^^;;
:
: 좋은 하루 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53777 [질문]스트링 줄이기(?) skjoon 1219 2008/06/26
53789     Re:[질문]스트링 줄이기(?) 박지훈.임프 1715 2008/06/27
53795         Re:Re:[질문]스트링 줄이기(?) 장성호 1823 2008/06/27
53797             Re:Re:Re:위 두 분 답변 감사드립니다. ^^ skjoon 1469 2008/06/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