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기저기 뒤지다가 이렇게 또 여쭤봅니다 . 늘 물어만 보는 군요...
폼위에 비트맵버턴, 패널 등 여러가지 컨트롤이 있고 클릭시 지정된 함수를 호출합니다.
각 컨트롤에 대하여 키보드 단축키-HotKey(ShortKey)을 지정하도록 프로그램하여, 사용자가 각 컨트롤에 단축키를
설정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마우스커서를 버턴 등 컨트롤위에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THotKey 컨트롤을 포함한 패널이 Visible->true 되게해서 사용자 입력을 받게 했습니다. 이 THotKey를 포함한 패널이 나타날때 현재 컨트롤(즉 마우스 커서 아래의 컨트롤) 근처 나타나도록 패널의 Top, Left값을 계산해서 먼저 값을 주고 패널을 보이게 나름 코딩을 했지만, 원하지 않는 위치에 나타날때도 있더군요.
즉, 폼위에 3개의 패널 왼쪽, 가운데, 오른쪽을 차지하여 폼 전체를 덮고, 각기 여러 컨트롤을 포함하고 있는데, 가운데 패널에 위치한 컨트롤에 대해서는 잘 동작하는 것 같긴 한데...
질문의 요지를 말하면,
1. HotKey를 포함한 Panel을 hotkeyPanel이라고 가정할 때 hotKeyPanel->Top, hotKeyPanel->Left에 어떤 값을 줘야하는가요?
- 절대좌표를 구하는 ClientToScreen 등의 함수를 사용해봤지만, 폼상의 좌우측패널에 포함된 컨트롤에 대해서는 원하지않는 위치에 패널이 나타나서...--;
그리고 또한가지 질문은..
각 컨트롤의 단축키를 사용자가 확인을 하고자할때를 위해, 각 컨트롤위에 조그만 패널을 올려놓고 캡션으로 키보드 단축키 문자를 캡션하고 단축키보기를 클릭하면 각 컨트롤위의 패널 Visible=true 되게 했습니다.
그런데 패널모양이 사각이라서 보기가 지저분해서리 원형으로 만들고 싶어서 패널위에 Tshape(원형)올리고 그위에
Label을 올렸는데 xp테마에서는 예쁘게 잘 보이는데, 그 이전 테마에서 패널의 색깔이 투명하게 되었 마음에 들지않더군요. 따라서 고민 끝에 원형패널을 찾고 있습니다.
2. 버턴 위에 올려놓고 단축키 문자를 표현할 원형패널을 찾고 있습니다...또는 원형 패널을 만들고 싶습니다.
아시는 알려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