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Project 옵션에서
: Forms 의
: - Auto-create forms 에
: Form2가 포함되어있지 않나 확인해 보세요
:
: 그럼
:
: 이용태 님이 쓰신 글 :
: : Form 2개를 만듭니다.
: : --------------------
: : Form1 <--- MainForm
: : Form2 <--- Child Form
: : --------------------
: :
: : Form1의 FormStyle을 fsMDIForm으로, Form2를 FormStyle fsMDIChild로 설정했습니다.
: :
: : 버튼을 하나 만들어 차일드 원도우를 동적으로 생성하도록 했습니다.
: :
: : 그런데.. 차일드 원도우가 한개만 떠야 하는데.. 2개가 뜹니다.
: :
: : 즉.. 차일드 원도우를 처음 생성시킬 경우(차일드 원도우 생성 버튼을 처음 클릭할 경우) 차일드 원도우가 1개가 뜨는데 가 아니라 2개가 뜹니다.
: :
: : 그리고 나서 다시 차일드 원도우 생성 버튼을 다시 누르면 이때부턴 한개씩 차일드 원도우가 생성이 됩니다.
: :
: : 왜 처음 차일드 원도우 생성 버튼을 누르게 되면 기본으로 차일드 원도우가 2개씩 생성이 될까요?
: :
: : 이런 증상 겪어 보신 분... 왜 이런건가요?
: :
: : 1개씩만 생성 시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 :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냥 폼하나잇는 상태에서
new 에 Form C++빌더로 로 새로 폼만 다시만드시고
메인윈도우에
새로만든 폼을 인클루드 시키면될텐데요
메인 폼에 코딩으로 가셔서
해당폼 헤더파일인
#include "unit1.h" <--메인폼
#include "unit2.h" <--차일드윈도우
이렇게넣어주세요
그리고 버튼누르면 뜨게 하시려하시니
버튼에 코딩부분에
Form2->Show();
이거 넣어주시면 버튼누르면 해당 차일드가뜰텐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