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법1]
간단하게는?
-TPageControl을 이용하여
-TabSheet를 몇개 추가하구요
- PageControl의 TabPosition을 tpLeft로 해줍니다.
그런데 이렇게하면 영 모양이 안나오죠?
[방법2]
실제로는 대게 탭은 image로 구현됩니다.
마우스 클릭하면 위치 계산해서 해당위치의 이미지를 바꿔주는것이죠
즉 Tab구현을 위해 아무 Window Control을 쓰지 않죠
(Delphi나 C++Builder로 할경우 TImage같은 Graphic Control을 쓰면 편리함)
그리고 특정탭을 클릭했을때 해당되는 내용을 오른쪽에 보여주는것이죠?
오른쪽에 내용은 Panel을 여러개 만들어서 각 panel위에 기능을 구현하고
해당되는 내용을 visible=true , visible=false하는 방식으로 해두 되구요
Form위에 구현해서 Form을 하당위치에 올려되 되구...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Tab모양 구현을 핸들이 있는 window Control을 이용해서 만드는것이 아니라
image를 직접그리든지, 아니면 Image를 보여주는 Graphic Control을 이용하든지 한다는것입니다.
그럼..
이경훈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네이트 온이나 메신져에 사이드 탭으로 고르는거
: 어떻게 하는거죠?
: 가르쳐 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