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590] Re:배열나눗셈계산질문
장성호 [nasilso] 1565 읽음    2008-06-05 05:10
제 생각에도 string으로 처리해야 할것 같구요

컴퓨터에서

곱셈은  덧셈의 반복이라는 얘기 들어보셨습니까?
나눗셈은 뺄셈의 반복으로 보시면 될것입니다.

그렇다면 핵심은
덧셈과 뺄셈이죠

덧셈과 뺄셈만 완벽하게 된다면
그것을 응용해서 곱셈과 나눗셈도  가능할것입니다.

단 곱셈과 나눗셈할때 그냥 단순히 반복하면 좀 문제가 될것입니다.

그럼..


열혈제자 님이 쓰신 글 :
: 요번에 계산기짜는것이 있는데요 보통계산기면 쉽게하겠지만 아주 큰숫자
: 50자리나 되는것을 계산하게만드는거거든요 곱하기까지는 어떻게했는데
: 나누기가 어떤원리로 접근해야할지몰라서요
: 배열로 숫자와 연산자를 한꺼번에 받아 계산을 하려고하거든요
:
:
: while((a[size]=getchar())!='\n')
: {
: ++size;
: }
:
: while(a[j]!='\n')
: {
: if(a[j]=='%')
: {
: b[j]='\0';
: break;
: }
: b[j]=a[j];
: ++j;
: }
: j=j+1;
:
: while(a[j]!='\n')
: {
: c[k]=a[j];
: ++k;
: ++j;
: }
: c[k]='\0';
:
:
: /* string에서 숫자 만들기 */
:
:
: for(i=strlen(b),j=N;i>=0;i--,j--)
: {
:
: b_n[j] = b[i] - 0x30;
: }
: for(i=strlen(c),j=N;i>=0;i--,j--)
: {
: c_n[j] = c[i] - 0x30;
: }
: 큰배열에 모든것넣고 두개의 배열로 나누어서 나누기를 해야하는데
: char 배열쓰니까 어떻게 나누기를해야할지감이 안잡혀서요 약간의
: 팁좀부탁드렸으면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3589 배열나눗셈계산질문 열혈제자 2238 2008/06/05
53590     Re:배열나눗셈계산질문 장성호 1565 2008/06/05
53592             Re:Re:Re:배열나눗셈계산질문 장성호 1903 2008/06/05
53593                 Re:Re:Re:Re:배열나눗셈계산질문 열혈제자 2848 2008/06/0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