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생각에도 string으로 처리해야 할것 같구요
컴퓨터에서
곱셈은 덧셈의 반복이라는 얘기 들어보셨습니까?
나눗셈은 뺄셈의 반복으로 보시면 될것입니다.
그렇다면 핵심은
덧셈과 뺄셈이죠
덧셈과 뺄셈만 완벽하게 된다면
그것을 응용해서 곱셈과 나눗셈도 가능할것입니다.
단 곱셈과 나눗셈할때 그냥 단순히 반복하면 좀 문제가 될것입니다.
그럼..
열혈제자 님이 쓰신 글 :
: 요번에 계산기짜는것이 있는데요 보통계산기면 쉽게하겠지만 아주 큰숫자
: 50자리나 되는것을 계산하게만드는거거든요 곱하기까지는 어떻게했는데
: 나누기가 어떤원리로 접근해야할지몰라서요
: 배열로 숫자와 연산자를 한꺼번에 받아 계산을 하려고하거든요
:
:
: while((a[size]=getchar())!='\n')
: {
: ++size;
: }
:
: while(a[j]!='\n')
: {
: if(a[j]=='%')
: {
: b[j]='\0';
: break;
: }
: b[j]=a[j];
: ++j;
: }
: j=j+1;
:
: while(a[j]!='\n')
: {
: c[k]=a[j];
: ++k;
: ++j;
: }
: c[k]='\0';
:
:
: /* string에서 숫자 만들기 */
:
:
: for(i=strlen(b),j=N;i>=0;i--,j--)
: {
:
: b_n[j] = b[i] - 0x30;
: }
: for(i=strlen(c),j=N;i>=0;i--,j--)
: {
: c_n[j] = c[i] - 0x30;
: }
: 큰배열에 모든것넣고 두개의 배열로 나누어서 나누기를 해야하는데
: char 배열쓰니까 어떻게 나누기를해야할지감이 안잡혀서요 약간의
: 팁좀부탁드렸으면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