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모리 누적같은 것은 없습니다. new 나 malloc 같은 걸로 하는 것이 아니니까요.
경우에 따라서는 블럭 내에 선언을 하는 것이 가독성에 좋기도 합니다.
중요한 변수와 아래 예제와 같은 단순 루프에 쓰는 변수를 분리해서 선언하면 읽기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예)
int import_var = 100;
while(int i < cnt) {
if(condition) {
int k;
.... import_var 과 k 를 가지고 만지작...
}
}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이 코드를 봐도 import_var 이 주요로 봐야할 변수라는 것을 알수가 있지요.
가령 극단적으로
int i, import_var=100, k;
while(i < cnt) {
if(condition) {
k;
.... import_var 과 k 를 가지고 만지작...
}
}
보다는 깔끔해 보이네요.
착한아이 님이 쓰신 글 :
: while (i<cnt) {
: int k;
: ...
: }
:
: int k;
: while (i<cnt) {
: ...
: }
:
: 초보라 잘 몰라서 그런데요..
: 루프내 선언을 두면 건강에 나쁠까요..? (메모리 누적같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