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510] [질문] Explorer 7 새로고침 메시지.
김문수 [last4leaf] 1543 읽음    2008-05-27 05:35
안녕하세요..^^

또 질문만 드리는 질문쟁이 입니당 T^T

아 질문드리기전에.. 저번에 장성호님이 답글 달아 주셨었는데..^^; 감사하다는 말씀을 못전했네요`~

감사하구용..^^  이건 이번 질문과는 해당되지 않는 내용이지만... ('' )a;;

그때 질문했었던 같은 실행파일로 인자값만 다르게 줘서 실행 시킨 프로그램을 구분해 내는 방법!! 은;;

장성호님이 알려주신 CreateProcess로 핸들값을 얻어오는게아닌..

실행 시킨후 FindWindow로 핸들 값을 얻은 후 해당하는 윈도우의 이름을

SetWindowText로 구분할수있는 어떤 글로 바꿔주게 해서 구분하게 했더라는.. 헤헷.. 그냥 꽁수 ㅡ_ㅡ;;;

아무튼!! 질문입니당;;

기존에 Explorer 6.0 에서는 새로고침 익스플로러 창이 새로 고침되도록 메시지를 보내려면

이곳저곳에서 찾다보니`~ 발견하게되서..^^;;

PostMessage(/Explorer*핸들*/ , 273, 41504,0);

요런 메시지를 보냈었습니다`~  6.0에선 잘 됐는데요`~

7.0에서 하니 이게 안먹히더군요 T^T

물론 주소창의 핸들을 얻어와서 VK_RETURN을 전달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서도... 이건

진짜 새로 고침이 아닌지라.. ㅡ_ㅡ;; 밑에쪽을 보고 있었더라도 저런 방법을 쓰게되면 다시 위쪽으로

스크롤바가 올라간다던지... 혹은 URL이 세부 URL까지 표시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시 첫페이지로

이동한다던지 하는 문제점이 있어서요... 꼭 새로고침 메시지를 전달해야겠는데...

질문드릴께요`~ 7.0에서는 새로 고침 메시지를 보내려면 어떤 메시지를 보내줘야 할까요?

그것보다 근본적으로....  6.0에서 PostMessage(/Explorer*핸들*/ , 273, 41504,0);

이런 메시지가 새로고침이라는걸 ('' )a 글을 올리셨던분은어떻게 알아내신걸까요?;;;

혹 저런 메시지들을 알아내는 방법이 있다면 가르쳐주셨음.. 하고 부탁드리구요 T^T

그게아니라면.. 7.0에서 쓰이는 새로고침 메시지전달 방법좀 부탁드립니다..

맨날 이렇게 질문만 해서 죄송합니당...^^

모두모두 좋은 시간 되시와용

+ -

관련 글 리스트
53510 [질문] Explorer 7 새로고침 메시지. 김문수 1543 2008/05/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