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458] Re:메모장에 지정된 변수를 표시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방태윤 [nabty] 1402 읽음    2008-05-21 03:35
Memo1->Lines->Add("Item 1을 "+Edit2->Text+"개 출고 하였습니다");

궂이 님 방식으로 하실려면

i=StrToInt(Edit2->Text);
AnsiString temp;
temp.sprintf("Item 1을 %d개 출고 하였습니다",i);
Memo1->Lines->Add(temp);

한줄로 쓰면...

Memo1->Lines->Add( AnsiString().sprintf("Item 1을 %d개 출고 하였습니다",StrToInt(Edit2->Text)) );

StrToInt 사용할때 Edit2->Text 가 숫자로 변환될 수 있는 문자열이 제대로 들어왔는지 체크해 줘야하고요.

문자를 숫자로 변환하는건 Edit2->Text.Trim().ToInt() 도 있고 Edit2->Text.Trim().ToIntDef(0) 도 있고

ToIntDef(0) 는 Edit2->Text 에 숫자로 변환될 수 없는 문자열이 들어온 경우에 기본값으로 0 을 반환해주고요.

수고하세요,



김택중 님이 쓰신 글 :
: 초딩용 정산 프로그램을 짜고 있습니다^^;
:
: 라디오 버튼에 의해 아이템이 선택 되어 지고
:
: 에디트 창을 통해서 수량이 기입되고
:
: 확인 버튼이 눌러지면
:
: 메모장에 '에디트 박스의 숫자 만큼이 출고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뿌리고 싶은데
:
: 이 때 에디트 박스의 숫자를 메모장에 메시지와 함께 표현하는 것이 좀 어려운것 같아요.
:
: 도와주세요 정말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__)

+ -

관련 글 리스트
53457 메모장에 지정된 변수를 표시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김택중 1201 2008/05/21
53458     Re:메모장에 지정된 변수를 표시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방태윤 1402 2008/05/2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