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안한지가 좀 오래됬지만... 저는 BDE Administrator 로 만드는 alias 인가(별명) 하는걸 안 쓰고 했었습니다.
TTable 인경우는 (예를 들어 열고 싶은 table 이 c:\test.db 라고 하면)
TanleName 에 c:\test.db 에 넣고 active=true 하면 alias 없이 테이블이 열리더라고요,
TQuery 인 경우에도
SQL 프로퍼티에 select * from 'c:\\test.db' 하고 active=true 하면 열리네요,
그리고
alias 를 그 디렉토리에 맞게 생성하는 방법도 잇겠네요..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tip&no=591
도움이 되시길,,,
구윤태 님이 쓰신 글 :
: 1. DB 파일 생성
: 시작 > 설정 > 제어판
: BDE Administrator
: 우측마우스 > NEW > STANDARD > TEST 이름하고 >
: Definition PATH 를 D:\TEST 폴더를 가리키게 했습니다.
:
: TQuery 컴포넌트 ,
: DatabaseName : TEST (D:\TEST) 가리 키게 했습니다.
:
: TDataSource 컴포넌트
: TDataSource :
: DataSet =Query1
:
: TDBGrid 컴포넌트
: TDBGrid :
: DataSource =DataSource1
:
: 2. 문의
: 프로그램 실행 시켰을 때
: 실행 프로그램과 같은 경로에서 실행되지않고
: 디비 파일을 D:\TEST\TEST.db 만 가리켜서
:
: 같은 경로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 때
: D:\TEST\TEST.dB 파일을 부르지 않고
:
:
: 같은 위치에 있는 TEST. DB 파일을 읽어 오게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