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304] sub 폼이 main폼 보다 항상 앞에 오게 하려면...
장성호 [nasilso] 1192 읽음    2008-04-29 17:24
main폼이 active되었을때도 main폼에 맨 앞쪽에 오는게 아니라
     sub폼이 main폼 앞쪽에 보이게 하려면?


2007로  했을경우에는 아무코딩도 해주지않아도 되던데..
2007 이하 버젼에서 아래와 같이 기능을 구현하고 싶습니다.

[상황]
-SDI 로 어플리케이션이구요
-main폼이 있구, 독립된 sub폼이 2개이상 Show로 떠 있는 상황입니다.

[원하는바]
-main폼이 active되었을때도 main폼에 맨 앞쪽에 오는게 아니라
   sub폼이 main폼 앞쪽에 배치되어있게 하고 싶습니다.
-sub폼끼리는 active된 폼이 앞쪽에 오는게 맞구요

- stayontop은 아닙니다.
   다른어플리케이션은 active 될때 얼마든지 앞쪽에 올수 있어야 하니까요

SetWindowPos로   메인폼과 sub폼이 active/deactive/wm_poschanging 때
hwndInsertAfter를 조작하면서 아무리 해봐도 깔끔하게 안되네요

마우스 클릭으로 active를 바꿀때는 크게 문제없이 되는데..

[안될때]
- 메인폼이 minimize되었다가 복구될때..
- 메인폼의 caption을 잡고 폼을 움직이다가 놓았을때..
   이런경우에는 잘안되네요.. 쩝쩝..

2007(delphi2007 또는 c++builder2007)에서는 이기능을 어떻게 구현했는지 알고싶고
그이하버젼 ( 현재 c++Builder 6.0 과 delphi7사용)에서 구현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좀 부탁드립다.

감사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3304 sub 폼이 main폼 보다 항상 앞에 오게 하려면... 장성호 1192 2008/04/29
53306     Re:sub 폼이 main폼 보다 항상 앞에 오게 하려면... 마제 1306 2008/04/29
53305     Re:sub 폼이 main폼 보다 항상 앞에 오게 하려면... 마제 1193 2008/04/29
53307         Re:Re:sub 폼이 main폼 보다 항상 앞에 오게 하려면... 장성호 1376 2008/04/2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