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래머 님이 쓰신 글 :
: ComPort 를 사용하여 계측기와 RS232C 통신을 하고 있습니다.
:
: 근데 이상한게... 현재 장비에 붙어있는 컴퓨터와 계측기 등등 장비전원을 모두 OFF 한후 하루정도가
: 지난다음 다시 장비를 ON 한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처음에 꼭 한번 ComPort Open 이 안됩니다.
: ComPort->Open() 에서 프로그램이 멈추어 있습니다...
: 매일 아침에 꼭 한번 이럽니다... 프로그램 종료도 안됩니다.
: 그러면 PC 를 꼭 한번 강제로 Rebooting 합니다... 그래야먄 다음 실행부터는 아무이상 없이
: ComPort 도 Open 이 이상없이 되고 계측기 통신도 잘됩니다.
:
: 장비와 계측기간... 접지도 제대로 물려져 있는데... 혹시나 통신 Port 가 이상있나 싶어 Port 도 변경해보고
: 계측기도 바꿔보고... 해도 마찬가지네요...
:
: 혹시 위와 같은 경우 ComPort->Open 이 제대로 작동안하면...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혹시나 해서 Open 전에 SetBreak 함수를 한번 사용해볼려고 하는데... 근데 어차피 Open 이 되어 있어야 사용
: 가능한거 아닙니까...
:
: 도와주세요 여러분...
파워 on/off시 통신 데미지 문제 인것 같아보입니다
[통신선이 연결된 상태에서 전원을 투입시 스파크나 전원레벨이 튀면서 통신이 맟지않는 데이타가 유입합니다 ]
에러 문자가 입력시 처리 부분을 넣거나
통신 모듈에 에러로 제대로 종료 안된채 끝나버려 생기는 문제 같으니
에러로 종료시 처리부분을 넣거나 종료때 버퍼를 모두 지우고 통신포트를 닫고 나가도록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