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호화를 하지 않으면 DB에 적든 INI파일에 적든 test.dat파일에 적든 열어서 볼 수 있는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암호화를 하지 않으면 어차피 데이터는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있는 아스키형식이고 이걸 텍스트포멧으로 적든 바이너리포멧으로 적든 똑같은 데이터를 적습니다. 이렇게 적은 것은 메모장에서 읽어보면 똑같습니다.
흔히들 바이너리 포멧으로 뭔가를 쓰면 사람이 읽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쓰는 컨텐츠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아스키코드라면 텍스트형식으로 쓴것과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구윤태 님이 쓰신 글 :
: DB나 ini 파일의 경우
: 파일을 메모장이나 기타 Database DeskTop 에서 열어서 볼수 있어서
: 보안 기능이 없습니다.
:
:
: File 관련해서 잘몰라서
: test.dat 파일을 만들어서
: read , write를 하고 싶습니다.
:
:
: TIniFile *pIni; 이용하지 않고
:
: test.dat 바이너리 형식의 파일이 없을 경우 생성 하고
: id/pw 입력하고
: 읽어 오는 것좀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