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235] [참고] Linker Error 를 해결한 방법. (폴더 이름 관리)
초행길 [] 1800 읽음    2008-04-23 17:11
그냥 참고해 보세여....(WinXP Pro. BCB6 Ent. Update4 환경입니다..)
( Linker Error 가  LME279 도 나오고, Unable to open file 'MAINUNIT.OBJ' 도 나오고.... )

LME279 는 디렉토리(폴더) 이름에 사이띄기가 들어간 경우였습니다.

Unable to open file 'MAINUNIT.OBJ' 는 디렉토리 이름에 대쉬(-) 가 들어간 경우였습니다.
(MainUnit.cpp 은 컴파일이 잘되었고, MainUnit.obj 화일은 같은 디렉토리에 있었습니다.)

/*
며칠전,,, 새 컴.으로 바꾸고 나서, 예전 컴.에서는 아무 이상이 없던 프로젝트들을 새 컴.에서 컴파일을 하면
컴파일은 이상없이 통과되는데, 링크를 하다가 에러.....
이 방법 저 방법을 시도해 보다가,,,,
( ilink32.dll 도 살펴보고, 옵션에서 link 부분도 살펴보다가,,,, )
문득....
새 컴.에서 디렉토리 관리를 한답시고, 디렉토리 이름을 바꾼 것이 생각이 나서,,,,
하드웨어 차이를 제외하면, 새 컴.과 예전 컴.의 설정차이라고는 디렉토리 이름밖에는 없어서...
가만 보니까, 디렉토리 이름에 사이띄기를 한 것이 보여서,,,,,,
사이띄기 대신 대쉬(-) 를 넣어봤는데, 그래도 마찬가지 링크에러...
그래서 그냥 붙여서 디렉토리 이름을 잡았더니, 이상없이 성공.!!!
사이띄기나 대쉬(-)  대신,   점(.) 을 넣어서 디렉토리 이름을 바꾸고 했더니 이상없이 성공 !!!

디렉토리 이름에 사이띄기나 대쉬를 넣으면, 관리측면에서 훨씬 알아보기가 편하지만,
이제는 프로젝트 디렉토리 이름을  신경써서 잡는답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53235 [참고] Linker Error 를 해결한 방법. (폴더 이름 관리) 초행길 1800 2008/04/2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